타키 포오 탐정 사무소 4 - 미국의 별을 훔치는 자 타키 포오 탐정 사무소 4
김언정 지음, 김규태 그림, 캐릭온TV 원작 / 대원키즈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꼬맹이가 엄청 좋아하는 타키 포오 탐정 사무소 미국편이 나왔어요. 게다가 제일 여행하고 싶은 나라가 미국이라 이 책을 더더더 기대하고 있었지요. 덕분에 아이도 스스로 이 책 부터 읽겠다고 해서 너무 기뻤어요.


어느 날 해변 리조트에서 휴가를 즐기던 타키 포오는 미스터 마우스의 영상 통화를 받습니다. 미스터 마우스는 괴도 물음표에게 경고장이 또 왔다며 경고장의 내용을 타키 포오에게 보여 주지요. "별과 줄의 나라에서 별들을 훔치고 새로운 별을 떨어뜨려 주겠다." 별과 줄의 나라가 'Stars and Stripes', 즉 성조기를 국기로 하는 미국이라는 걸 추리한 타키는 곧장 포오와 함께 미국으로 떠납니다. 세계 최대 도시 뉴욕에 도착한 타키 포오는 미국에서 가장 화려한 거리이자 브로드웨이 극장가가 있는 타임스스퀘어에서 모험을 출발해 신비한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알래스카, 우리나라 땅보다 세 배나 큰 옥수수밭 콘벨트, 영화의 도시 할리우드 등 미국의 랜드마크를 요리조리 돌아다니며 괴도 물음표의 행방을 쫓습니다. 참, 이번 미국 편에서는 무시무시한 새 악당이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과연 새 악당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괴도 물음표보다 더 무서운 악당일까요?

울꼬맹이가 최근에 어쩌면 해피엔딩 때문에 뉴스로 브로드웨이를 알게 되었고, 예전부터 오로라를 보러가고 싶어서 알래스카도 기억하고 있었는데 책을 통해서 좀 더 자세히 알게 되니 더욱 미국에 가고 싶은가봐요. 유명한 대통령 얼굴 조각상 있는 곳도 가봐야겠데요. 기대하는 곳을 잘 알아보고 갔을 때, 마주하는 기쁨을 맛보면 좋겠어요. 유익한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