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밀 탐험대 : 파라오의 무덤을 지켜라 ㅣ 비밀 탐험대
에스제이 킹 지음, 신인수 옮김 / 길벗스쿨 / 2025년 6월
평점 :
울작은꼬맹이는 모험 이야기를 좋아해요. <비밀 탐험대, 파라오의 무덤을 지켜라!>를 읽으면서 고대 이집트의 모습을 상상해 볼 수 있었구요. 저는 후딱 읽고 아이는 조금씩 읽고 있어요. 예전에 세계사를 다룬 모험 이야기 책이 있었는데, 잘 읽어서 아이가 잘 기억했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생기더라구요.



<비밀 탐험대, 파라오의 무덤을 지켜라>에서 역사 전문가인 구스타보는 박물관에서 자원봉사를 하던 중 나침반 배지가 반짝이는 순간을 만나게 됩니다. 탐험 본부에 모인 비밀 탐험대 대원들은 임무를 기다렸고, 구스타보와 기계 전문가 키키가 뽑혔습니다. 구스타보와 키키는 유명한 탐험가이자 박물학자인 찰스 다윈이 탔던 배에서 이름을 딴 '비글호'를 타고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출동합니다.
강물 위 배로 변신한 비글호는 고대 이집트 시대에 도착합니다. 구스타보와 키키는 필경사가 되고 싶은 베크를 만나 고대 이집트의 글자인 히에로글리프와 파피루스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파라오의 암호가 적힌 파피루스를 훔친 도굴꾼들은 쿠푸 왕의 피라미드 속 보물을 노리고 있었습니다. 구스타보와 키키는 피라미드 속 보물을 지키고 도굴꾼들을 막기 위해 위험한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구스타보와 키키는 도굴꾼들을 막고 파라오의 무덤을 지킬 수 있을까요?
아이들의 모험담이 대단하다고 느껴질 정도이구요. 책 속에 이어지는 파라오의 무덤 이야기는 흥미진진합니다. 새롭게 알게된 이야기도 있구요. 제가 너무 몰랐었구나 하고 생각도 들더라구요. 아이가 좀 즐겨 읽어서 기억에 잘 남아있게 하고 싶네요. 유익한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