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선생님이 콕 집은 초등 처음 글쓰기 2 - 안상현 쌤의 맛있는 논술 레시피 학교 선생님이 콕 집은 초등 처음 글쓰기 2
안상현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꼬맹이들 저마다의 문장과 생각이 있어요. 하지만 책을 읽는 아이와 안 읽는 아이 사이에는 분명 표현하는 정도에 차이가 생기더라구요. <학교 선생님이 콕 집은 초등 처음 글쓰기>는 '현직 초등 선생님 안상현님'께서 최적화한 교과 연계 핵심 주제와 문제를 담아주셨어요. 글쓰기를 처음 시작하는 9살부터 자신만의 생각을 펼쳐 낼 13살까지, 나도 모르게 논리적인 글이 술술 풀려나오는 것을 볼 수 있을 꺼에요. 또한 '초등 고학년 어휘력을 필수 기재'하여 연령에 어울리는 어휘를 접할 수 있지요.




1. 상황과 주제의 특징부터 스스로 써보는 훈련까지 체계적인 지도법 수록!
초등학교에서 마주할 상황이나 적어야 하는 글의 종류는 너무나 다양합니다. 하지만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고사를 생각해 보세요. 선생님이 가려 뽑은 주제와 단어, 글을 통해 내 생각의 뿌리를 깊게 뻗어두면 어떤 상황에서도 마음 편히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첫 한 줄이 무서운 친구도, 뒷받침 문장이 답답한 친구도 글쓰기에 부담 없이 긴 글을 거뜬히 써 내는 마법을 볼 수 있습니다.

2. 초등 교사가 들려주는 쉽고 재미있는 설명
아무리 중요한 지식도 어렵게 설명하면 아이들에게 와닿지 않습니다. 아이들의 유한한 집중력을 무한한 상상력으로 바꾸려면 아이를 잘 이해하는 선생님이 필요하지요. 현직 초등 교사이자 유튜브로 활발하게 소통하는 '초등교사안쌤' 안상현 선생님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친근한 언어로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풀어서 설명합니다.

3. 어렵지만 학교에서 꼭 필요한 논리 글쓰기 단계별 학습
중학생이 되기 전에 익혀두어야 할 논리 글쓰기를 일상에서 마주할 다양한 상황과 엮어 친근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꼭 필요한 글쓰기인 설명하는 글쓰기, 주장하는 글쓰기, 제안하는 글쓰기, 토의&토론 글쓰기 등 다양한 종류의 논리 글쓰기를 쉽게 정리했습니다. 각 글의 요점이나 목적, 기법을 읽고 여러 종류의 글에 직접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체계적이지만 뻔하지 않은 자유로운 글과 내 생각이 잘 드러난 글을 쓸 수 있습니다.

4. 문장 구성 능력을 풍부하게 만드는 '참고 답안' 제공!
이 책에는 정답이 있는 문제도 있지만, 배운 내용을 응용해서 자신만의 답을 적어야 하는 창의적인 문제가 풍부합니다. 또한 지문에 제시한 답을 쓰기 위해서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어휘를 활용해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어휘가 늘고, 글의 내용을 훨씬 풍부해짐을 알 수 있습니다. 선생님이 준비한 '참고 답안' 속 표현과 자신이 직접 쓴 글을 비교해 읽으며, 좀 더 짜임새 있는 글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울꼬맹이는 초등 고학년 어휘력이 부족한 편이에요. 자기 생각을 쓰는데는 어렵지 않은 거 같은데, 아직 문장이 저학년 수준이라 꼭 만나보고 싶었어요. 잘 활용해서 한단계 올라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초등처음글쓰기 #안쌤TV #안상현 #체인지업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