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후 환경 처음 공부 - 10대를 위한 ‘공부’가 되고 ‘상식’이 되는 환경 이야기
안재정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3월
평점 :
'생기부 추천 도서', '중등 과학 도서'인 <기후 횐경 처음 공부>를 읽어보았습니다. 많은 이슈들에 대해 간략하면서도 담겨질 내용이 알차게 담겨서 어려운 부분도 있었고, 관심이 있던 내용들은 더 깊이있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였습니다.



<기후 환경 처음 공부>는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데 인식의 전환과 과학 기술의 접목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는 동시에, 입시에도 활용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철학, 역사, 예술, 사회 등 다방면으로 펼쳐지는 지적 향연은 이 책이 10대들의 환경 입문서인 동시에 교양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음을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지요. 인공지능, 비인간 동물, 메타버스, 드론 등을 통해 환경문제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저자는 미래의 지구까지 끌어당겨 소비하고 있는 현세대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지구에서 살아갈 미래 세대에게도 첨예한 이야깃거리를 제공합니다.
저는 특히 '휴먼, 너를 만났다'를 시청했었기에 더욱 그부분을 눈길이 갔습니다. 이 부분이 글로 쓰여졌을 때, 어떤 메세지를 담고 싶었는지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주제가 기후변화나 환경문제와도 어떻게 접목하여 풀이할지 살펴보았지요. 짧게 표현하자면 가상현실은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좀 더 세세한 의견은 책을 읽어보면 좋겠습니다. 울아이도 짬짬이 꼭 완독했으면 좋겠구요.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청소년필독서 #생기부추천도서 #안재정 #체인지업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