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지한 건 내일 할래! 1 ㅣ 팡 그래픽노블
주쓰 지음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5년 2월
평점 :
즐겁고 유쾌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어요. <진지한 건 내일 할래!>는 유머와 감동, 번뜩이는 센스가 모두 함축되어 있는 작품으로, 현실적인 배경에서 일어나는 어린이들의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일상에 주목하고 있지요.



<진지한 건 내일 할래!>의 주인공 토순이, 빵지, 옹심이, 캔디의 하루하루를 따라가다 보면 배꼽을 부여잡고 포복절도하다가도, 어느새 마음 한편이 따스해지면서 같이 공감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네요.
한참 웹툰이 유행하면서 학교에서도 자꾸 만화로 이야기를 꾸며보라고 하는데요. 아이들에게도 눈여겨 보라고 하게 되네요. ㅎㅎ 황당하고 어이없는 상황에서 캐릭터들이 '꽈당!' 하고 뒤로 넘어지는 장면이나 대사 없이 그림으로만 표현한 에피소드, 어린이 특유의 손 글씨와 그림체를 살려 만화를 표현한 에피소드 등 예전 어린이 만화를 떠올리게 하는 장치들도 많이 담고 있어서 인가봐요. 더불어 친구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네 주인공들의 마음씨는 깔깔대며 웃다가고 책을 꼭 끌어안고 싶어질 만큼 따숩고 다정하지요.
저흰 문제집 풀다가 볼 수 있게끔 지금 거실 책상위에 두고 있어요. 가볍게 머리 식히면서 읽기 좋아요. 크고 복잡한 서사가 있는 장편이 아닌 열두 페이지 분량 안에서 기승전결을 보여 주는 단편 만화 모음으로, 각 편마다 나름의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면서도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유쾌하고 다정한 세계를 보여 주고 있거든요. 즐거운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