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 2022 개정 교육과정, 초등학교 입학하면 꼭 하는 초등 급수표 받아쓰기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꼬맹이네 학교에선 받아쓰기가 없었어요. 자유롭게 글을 쓰는 학습을 더 우선 시 했던 건 같아요. 그래서 자기가 쓰고자 하는 내용은 어느 정도 표현이 되는데, 맞춤법이랑 띄어쓰기들이 좀 거슬리더라구요. 고민끝에 한번은 해봐야지 하는 마음으로 받아쓰기 문제집을 만나보았어요.



초등학교 1, 2학년은 매일 새로운 단어와 문장을 배우며, 언어의 개념을 이해하고 발달시키는 민감한 시기죠. 이때 받아쓰기를 시키면 소리와 철자의 차이를 구분하는 능력이 생기고, 철자에 좀 더 신중하게 되며, 외우고 쓰는 동안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 읽고 쓰고 이해하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학교에서 담임선생님이 교과서에서 뽑은 '급수표'를 나눠주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급수표를 보고 외워도 만점이 쉽지 않습니다. 이는 우리말이 소리글자이긴 하나 맞춤법이나 띄어쓰기 등에서 까다로운 원칙이 있기 때문이죠. 급수표를 이용해 받아쓰기 공부를 할 때 부모님들은 귀찮더라도 맞춤법의 중요성도 알려주고 그 과정에서 아이가 느끼는 어려움을 파악하고 도와준다면 아이의 실력은 훨씬 단단해질 것입니다. 이왕 치르는 시험, <급수표 받아쓰기로>로 잘 준비하여 좋은 점수 받으면 좋겠지요?

받아쓰기를 하는 이유가 참 명확해서 학습동기가 되네요. 아이랑은 띄어쓰기를 더 중점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원고지처럼 되어 있어서 쓰는 연습도 잘 할 수 있네요.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