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자녀교육 로드맵 - AI 시대 우리 아이는 적응할 것인가, 도태될 것인가
김상균 지음 / 빅피시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30 자녀교육 로드맵>에서는 "정체성 없는 아이는 AI와의 경쟁에서 필연적으로 밀릴 수밖에 없다"고 말하며, GEM 생각법으로 아이의 정체성을 탐색해볼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아이 미래 역량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녀의 강점과 보완할 부분을 파악해보고, AI 시대에 필요한 5대 역량을 어떻게 높일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줍니다. 책의 말미에서는 AI로 지능을 확장하는 STAR 접근법을 제시해, AI 도구로 아이의 역량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비법을 소개하지요. 전 이런 부분이 좋더라구요. 울꼬맹이와 함께 쳇GPT부터 시작해보려구요.



AI 시대에는 어떤 직업이 살아남고, 어떤 직업이 새롭게 생겨날까요? 미래의 대학과 기업은 어떤 역량을 가진 인재를 원할까요? 거대한 변화를 기회로 만들어주기 위해 내 아이에게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요? 과거의 경험과 지식으로 AI 시대를 살아갈 아이의 미래를 계획해도 될까요?


인공지능, 메타버스, 미래 교육 분야의 선구자인 김상균 교수는 요즘 이런 질문을 수없이 받습니다. 급변하는 기술의 시대, 부모 자신의 미래도 불투명한데 아이의 입시와 진로를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막막하다는 것이지요. 이 책은 이러한 질문에 답하기 위해 쓰였다고 합니다. 놀랍고도 두려운 기술 변화 속에서 AI와 잘 협업하며 자기 역량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교육의 미래를 넓고 깊은 시각으로 전망하는 이 책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을 꺼에요.


사실 전공분야라 너무 궁금했어요. 그리고 울꼬맹이들과 AI를 잘 활용해보고 싶어서 후딱 읽어보았어요.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을 조금 더 기억하려고 애썼구요. AI와 토론하는 건 정말 해보고 싶었어요.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