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만 양 이야기
김유강 글.그림 / 오올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까만 양 이야기>는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받아들임으로써 모두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올바른 공동체'를 주제로 한 행복 그림 동화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남과 조금 다르더라도 위축되지 않고 자신의 장점에 대해 고민할 수 있도록, 자신과 다른 이를 만났을 때 따뜻하게 감싸 안을 수 있도록 말입니다.



이 책은 혼자만 까맣다는 이유로 하얀 양들에게 따돌림을 당하는 까만 양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하얀 양들은 까만 양이 자신들과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까만 양을 괴롭히고 놀립니다. 늘 혼자인 까만 양은 혼자 공을 차고 혼자 그림을 그리며 외로운 시간을 보냅니다.


그러던 어느 날 밤, 양들이 사는 들판에 배고픈 늑대가 나타납니다. 놀란 양들은 늑대를 피해 이리저리 도망가지만 하얀 털 때문에 밤에도 눈에 잘 띄는 하얀 양들은 늑대에게 붙잡히고 맙니다. 그러나 까만 털 때문에 눈에 잘 띄지 않는 까만 양은 늑대를 피해 하얀 양들을 돕기 시작합니다. 까만 양의 도움으로 모두 힘을 모아 늑대를 물리친 하얀 양들은 그제야 비로소 까만 양에게 용서를 구하고 서로 친구가 되기로 합니다.


왕따, 학폭이 심심치 않게 일어나는 상황에서 아이들이 성숙한 사회성을 갖길 바라게 되네요. 이 책에서 전하고자 하는 서로 많은 '다름'들이 어울려 행복이라는 큰 울타리를 만든다는 것을 꼭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