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하나만 해 주세요 국민서관 그림동화 284
엘리자베타 피카 지음, 실비아 보란도 그림, 이세진 옮김 / 국민서관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야기 하나만 해 주세요>는 간결하면서 유머러스한 글과 이탈리아 특유의 밝고 경쾌한 색감, 점선면의 성질을 이용한 독특한 그림이 인상적인 그림책입니다. 할아버지와 아이의 대화 중 그림을 보면 그림을 보는 것이 아니라 읽을 수 있도록 상상력을 발휘하게 합니다.



한 아이와 할아버지가 나란히 앉아 있습니다. 이야기를 해 달라는 아이의 눈빛은 기대로 가득합니다. 마음씨 좋아 보이는 할아버지는 아이의 요청에 머릿속을 뒤져 재미있는 이야기를 찾아냅니다. 아이는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따라가 보려 하지만 쉽지가 않습니다. 이야기가 잘 보이지 않는다나요? 할아버지는 다시 이야기를 찾아내지만 아이는 여전히 어리둥절합니다. 이번에도 색깔만 보일 뿐 할아버지가 말하는 사막이며 테니스공이며 사자가 보이지 않는다는 거예요. 할아버지도 포기하지 않고 아이가 더 잘 볼 수 있는 이야기를 또 해 주겠다고 하지만 어째서 아이에게는 색과 점과 선만 보이는 걸까요?


저는 참 재미있게 읽었는데요. 점선면의 그림을 보다보면 할아버지의 말씀대로 살아있는 그림들이 보입니다. 상상력이 발휘되는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