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온파서블 - 120시간 안에 고양이를 구하라!
김미애 지음, 이경석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션 온파서블> 첫 권, <120시간 안에 고양이를 구하라!>가 나왔어요. 친구를 믿지 못하고, 동물을 아무렇게나 대하던 옥황상제의 아들 김온이 생명 구하기 미션을 풀며 진짜 우정과 생명의 귀함을 깨달아 가는 여정을 담은 이야기입니다. 딱 120시간뿐인 시간제한 미션을 정신없이 따라가다 보면, 우리 주변의 동물들이 그저 귀엽기만 한 게 아니라 하나하나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깨닫게 되지요. 나아가 사람뿐 아니라 모든 동물이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를, 모든 생명이 어우러져 살아갈 방법을 고민해보는 시간이 될 꺼에요.



이 책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물을 어린이들이 직접 구하는, 생활밀착형 생명 존중 동화입니다. 주인공 온이가 오늘 학교 갔다 오는 길에 본 '길냥이'를 구하는 모험의 세계로 빠져들게 하는 이야기이지요.


또한, 개성 넘치는 등장인물들도 큰 매력인데, 능력을 봉인 당한 채 지상에 떨어져서 어딘지 허당기 있는 주인공 김온, 하늘나라 공무원이자 K 드라마 마니아 선녀, 귀엽고 사납고 이상한 고등어 고양이, 자꾸만 사탕을 주는 이산, 뜻하지 않게 자꾸 김온을 돕게 되는 이강, 고양이 주변에 자꾸만 어른거리는 검은 그림자 등, 다른 동화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인물들의 활기가 긴박한 시간제한 미션을 가득 채웁니다. 온과 친구들은 과연 고양이를 구하고, 생명 존중 미션을 해낼 수 있을까요?


유쾌한 책을 읽고 싶었는데 이 책은 주인공이 미션을 하나하나 풀어가는 재미가 느껴지는 책이더라구요. 그리고 우리 아이들이 길에서 만나는 고양이들을 보며 느끼는 감정들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