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주먹이
이영경 지음 / 다그림책(키다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근래 독서통장을 쓰고 있어서 옛이야기의 주먹이를 만나보았어요. 그간 출간된 그림책 속의 주먹이는 안타깝게도 어른의 보살핌이 항상 필요한 어리숙하고 유약한 아이였지요. 하지만 '돌아온 주먹이'는 홀로서기를 할 수 있는 지혜롭고 다부진 아이라고 해서 너무 기대하고 있었어요. 읽다보니 돌아온 주먹이의 호기심과 모험심을 만나볼 수 있었네요.



옛날 어느 마을, 오이꽃 속에서 태어난 아이가 있었어요. 아이는 주만만큼만 크고 더 자라지 않아서 '주먹이'라 불렸지요. 아빠와 같이 낚시를 간 주먹이는 배 속 구경을 시켜주겠다는 잉어를 만나게 되고, 잉어의 배 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어떤 사람의 도움으로 잉어 배 속에서 나온 주먹이는 풀을 먹고 있는 황소를 만나게 되고, 황소의 배 속으로 들어가게 되지요. 소똥과 함께 밖으로 나오게 된 주먹이는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게 되는데, 주먹이는 도토리, 똥파리, 개구리, 잉어 씨 등 다양한 친구들을 사귀고, 이들이 서로를 해치지 못하게 기지를 발휘합니다.


이 책에서 주먹이는 어떤 성격인지, 무엇을 중요하게 여기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먹이가 '생각지도 못한 좋은 일'을 겪게 될 때, 용기와 슬기를 모아서 자기 힘으로 잘 극복하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어 새로웠습니다.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