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 쑥 지혜 쑥쑥 옛이야기 : 어휘력 확장편 문해력 쑥 지혜 쑥쑥 옛이야기
한순 지음, 강나래 그림 / 어린이나무생각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해력 쑥 지혜 쑥쑥 옛이야기>는 편의점에서 우연히 만난 별이에게 순이 할머니가 재미난 옛이야기를 들려주는 설정으로 시작해요. 요즘 무엇보다 갈수록 심각해지는 우리 아이들의 어휘력과 문해력을 견인하는 데 옛이야기만 한 훌륭한 장치가 또 있을까요? 무작정 많이 읽히기보다 아이가 부담 없이 읽고 흥미를 가지도록 도와주고 싶어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지요.



<방귀쟁이 며느리>, <주먹이>,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청개구리>, <해와 달이 된 오누이> 등 우리 옛이야기 중에서 가장 재밌는 이야기만 선별해서 구성했어요. 각각의 이야기를 한 권의 그림책처럼 네 장면으로 압축하여 흥미롭게 구성하고, 한 장면을 따라 쓰는 '명장면 따라 쓰기'란도 있지요. 연필로 한 글자 한 글자 따라 쓰며 어휘도 풍부하게 익히고, 한 번 더 이야기를 떠올려 보게 한답니다. 이어서 '어휘력 놀이'에서는 각 이야기에 나오는 어휘들을 이용한 '삼행시 짓기', '틀린 글자 고치기', '초성 게임', '반대말 찾기', '문장 만들기', '글자판 놀이', '비슷한 단어 구별하기', '감정말 찾기' 등이 펼쳐져요. <문해력 쑥 지혜 쑥쑥 옛이야기> '어휘력 확장편'을 마치고 나면 '문해력 확장편'으로 단계를 높여 이해하고 생각하는 힘을 더 기를 수도 있답니다.


전 알고 있는 옛이야기를 한번 더 읽고 어휘를 글로 쓰며 점검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는 점이 참 좋더라구요. 자칫 학습한다는 느낌이 들수도 있지만 그러기엔 참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