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콤달콤 열 단어 과학 캔디 2 : 생물 ㅣ 새콤달콤 열 단어 과학 캔디 2
양화당 지음, 남동완 그림, 이정모 감수 / 웅진주니어 / 2024년 2월
평점 :
<새콤달콤 열 단어 과학 캔디>는 초등학생들이 주제를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열 개의 단어를 뽑아 구성한 책이에요. 단순히 단어의 뜻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단어들을 의인화하여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사례를 들어 쉽고 재미있게 설명되어 있지요.



<새콤달콤 열 단어 과학 캔디>는 싸이와 언스가 지구를 탐험하며, 핵심 단어를 찾아 과학의 신비를 알아가는 과정을 담았어요. 2권 <생물> 편에서는 싸이와 언스가 지구에서 만난 지구인, 동물, 식물을 살펴봅니다. 방귀를 뿡뿡 뀌고 온몸에 털이 가득한 지구인은 신기하기만 해요. 땅 위, 하늘, 바닷속에서 포유류, 조류, 어류 등 동물들도 구경하며 열 단어를 찾는데... 흠! 이건 무슨 향기죠? 알록달록 꽃과 키 큰 나무가 자라는 숲에서 무시무시한 사냥꾼 식물을 만났어요! 싸이와 언스는 열 단어를 찾아 무사히 과학 캔디의 맛을 얻을 수 있을까요?
자세히 살펴보면 이 책에서는 광합성을 담당하는 엽록소를 '초록 요리사'로 소개하고 있어요. '초록 요리사'는 햇빛, 물, 이산화 탄소를 재료로 영양 듬뿍 녹말과 뿜뿜 신선한 산소라는 요리를 만들어 내죠! 이는 식물이 무럭무럭 자라고 숨을 쉬는 데 쓰여요. 요리로 재미있게 설명한 '광합성', 절대 잊지 않겠죠?
올해부터 과학을 배우고 있는 울꼬맹이가 유익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너무 반가웠지요. 요리의 개념에 접목해서 정말 흥미롭게 읽을 수 있고요. 페이지가 쭉쭉 넘어가서 잘 읽혀집니다.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