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 5 - 거울귀신과 쌍둥이 마을 ㅣ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 5
류미원 지음, 이경석 그림 / 마술피리 / 2024년 2월
평점 :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 시리즈를 처음 접하고는 하도 즐겨 읽길래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5권에는 탐정 수첩도 같이 들어 있어서 이야기에 좀 더 집중하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확실히 아이들이 흥미있어하는 똥모양이라 그런지 울꼬맹이도 탐정 수첩 먼저 보더라구요. ^^



아이들이 이상한 거울을 본 다음 가짜가 생겨나다니?
똥똥구리 탐정이 구슬픈 울음소리를 따라가 보니 장승이 목 놓아 울고 있어요. 장승이 말하길, 마을 아이들이 이상한 거울을 본 다음 모두 쌍둥이가 되었다고 합니다. 마을 수호신인 장승이 강렬한 빛 때문에 잠깐 눈을 감은 적이 있는데, 그때 고약한 잡귀인 거울귀신이 들어와 가짜를 만들어 낸 게 분명하다고요. 똥똥구리 탐정은 진짜 아이와 가짜 아이를 가려내기 위해 삼신할머니를 땅 위로 모시는데... 똥똥구리 탐정이 과연 거울귀신을 물리치고 사건을 하나 더 해결할 수 있을까요?
쌍둥이 탐정은 가짜 쌍둥이 사건을 어떻게 해결할까?
똥똥구리 탐정은 삼신할머니가 진짜와 가짜를 가려내 줄 줄 알았는데, 삼신할머니는 바쁘다며 자신의 역할을 대신해 줄 청동거울만 빌려주고 떠납니다. 주문을 외워야만 효력을 발휘하는 거울을 말이지요. 소똥구리 탐정은 얻을 것이 있다며 다급히 삼신할머니를 따라가고, 말똥구리 탐정은 혼자 남아 청동거울을 쓸 수 있는 주문을 알아냅니다. 말똥구리 탐정은 청동거울을 이용하여 가짜 아이들을 발견하고 뒤를 쫓지요. 그리고 가짜들 무리에 숨어 있기 위해 아끼고 아껴 두었던, 옥황상제에게 받은 변신 쿠폰을 이용해 놀라운 활약을 펼칩니다.
똥똥구리 탐정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참 재미있고 계속 이야기속으로 빠져들게 합니다. 남은 방학기간동안 몇 번이고 읽을 것 같아요. 즐거운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