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꽃보다 할배에서 가우디 성당을 보게 된 기억이 있습니다. 가우디의 멋진 열정을 아이들에게도 느끼게 하고 싶었지만 그다지 관심을 두지 않더라구요. 마침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역작,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이 우리집에 오게 되어 매우 기뻤지요.



100년이 넘도록 짓고 있는 성당이 있습니다. 바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있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입니다. 성당은 스페인의 대표 건축가인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를 맡았습니다. 그는 성당의 설계와 건축에 자신의 인생을 전부 바쳤지요. 비록 자신의 손으로 완성하지는 못했지만, 후대 건축가들이 가우디의 설계를 바탕으로 성당을 짓고 있습니다.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역작,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가우디의 입장에서 써 내려간 그림책입니다. 가우디가 생전에 어떤 마음으로 건축에 임했는지, 어떤 의미를 성당에 담고 싶었는지 여실히 드러납니다. 그의 고결한 마음으로 지은 덕분이었을까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아직 완공되지 않았음에도 그 진가를 인정받아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한 줄 한 줄 읽다보면 얼마나 정성을 다해서 의미를 부여하며 성당을 지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열정을 이어가려는 후손들이 있다는 것이 참 대단하고 멋있다는 생각이 떠나질 않았습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곳곳에 담긴 의미들을 기억했다가 꼭 가서 느껴보고 싶습니다.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