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젖을 먹고 자라는 나는 포유류 똑똑한 책꽂이 35
캐시 에반스 지음, 비아 멜루 그림, 이계순 옮김 / 키다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젖을 먹고 자라는 나는 포유류>는 포유류의 탄생과 성장 과정을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그림을 통해 살펴볼 수 있는 지식 그림책이에요.


인간처럼 새끼로 태어나는 포유류는 물론, 오리너구리처럼 알에서 태어나는 포유류, 캥거루처럼 주머니 속에서 자라는 포유류까지 세상에 흥미롭고 신기한 포유류가 얼마나 많은지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어요. 인간과 다르게 얼룩말과 기린 같은 포유류는 태어나고 어떻게 바로 걸을 수 있는지, 가시두더지는 젖꼭지가 없는데 새끼들이 어떻게 젖을 먹는지와 같이 포유류의 탄생과 성장에 관련한 재미있는 지식들도 함께 살펴 볼 수 있지요.



<엄마 젖을 먹고 자라는 나는 포유류>는 서로 공통점이 많은 포유류들이 어떻게 세상에 태어나는지 알려 줘요. 책을 읽다 보면 자연히 '내'가 처음에 어떻게 만들어졌고, 엄마 배 속에서 어떻게 지내다 어떤 과정을 통해 세상에 나왔는지 알게 되지요.


또한 이 책은 다양한 가족 구조 아래서 저마다 따뜻한 돌봄을 받고, 세상을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익히며 성장해 가는 포유동물들의 모습을 보여 줍니다. 나아가 우리 인간 세계의 다양한 가족 구조를 생각해 보게끔 하며, 우리가 흔히 '정상'이라고 말하는 가족 구조에 대한 고정 관념과 편견을 깨 주지요.


저마다 사는 모습은 다르지만 사랑과 배움으로 가득 찬 어린 시절을 보내는 포유동물들의 모습을 보면서,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하는 데 우리의 어린 시절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생각해 보는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