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할 수 있어! 마법의 단어 아직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68
마리나 지오티 지음, 김인경 옮김 / 책과콩나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넌 할 수 있어! 마법의 단어 아직>은 베스트셀러 작가 마리나 지오티의 대표작으로, 발달심리학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석학 캐롤 드웩 교수의 '마인드셋(마음가짐)' 이론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풀어낸 그림책입니다. 그래서 기대도 되었고 그림도 너무 인상적이었어요.



"휴우, 나는 친구들이랑 어울려 놀기엔 너무 느려."

아이는 학교에 갈 때마다 걱정이 많습니다. 친구를 잘 사귀지 못해서, 수학 문제를 풀지 못해서, 달리기를 잘하지 못해서 한숨을 쉬지요. 그때마다 아이 곁을 졸졸 따라다니는 상상 속 친구, 바람이는 이렇게 말해 줍니다.


"아직은 그렇지!"

하루하루 시간이 지나면서 아이는 조금씩 달라집니다. 바람이와 학교에 열심히 다니는 동안 점점 달리기가 빨라지고 힘도 세집니다. 그리고 누구보다 문제를 많이 푼 덕분에 진짜 진짜 어려운 문제도 풀어낼 수 있게 되지요. 노력하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고 나서야, 아이는 바람이가 했던 말의 의미를 깨닫게 됩니다. 실패는 노력을 했다는 증거이고,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하다 보면 분명히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말이지요. 


이 책에서 고정 마인드셋과 성장 마인드셋의 개념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실패를 무능력이 아닌 재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로 본다는 점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때로는 어려운 일이나 처음 해 보는 일에 도전해야 할 경우 지레 겁먹게 되는데, 한 번에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이전보다 수월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마법의 단어 '아직'을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