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친구를 사귀려면 ㅣ 너른세상 그림책
하이로 부이트라고 지음, 마리아나 루이즈 존슨 그림, 김지애 옮김 / 파란자전거 / 2023년 7월
평점 :
친구를 사귄다는 것은 쉽기도 하고 어렵기도 한 것 같아요. 그런데 <친구를 사귀려면>을 읽다보면 '나'를 잘 알고 자신에 대해 관심 갖고 소중히 여기는 것만큼 중요한 일은 없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내가 소중하다는 것을 알고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지금 나는 무엇이 불편한지 등에 잘 알고 있는 아이일수록 타인을 배려하고 이해하며, 그들의 다름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공감이 확~ 되더라구요.



<친구를 사귀려면>에는 수많은 동물과 식물이 등장해요. 친구를 찾아 나선 주인공 개구리와 우직하게 개구리의 등을 받쳐 주는 나무, 호기심 많은 뱀, 장난꾸러기 강아지, 조금 까칠한 벌, 부끄럼 많은 박쥐, 코로 인사하기 좋아하는 코끼리, 말하기 좋아하는 하마와 말 없는 선인장까지 면면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모두 우리 주변에서 한 번쯤 봤음 직한 친구들 모습이에요. 개구리는 처음에 멈칫하기도 하지만 사과로 변장해 배를 선물하기도 하고, 친구를 생각하며 종이 인형을 오려 보물찾기처럼 여기저기 숨겨 놓기도 해요. 코로 인사하기 좋아하는 코끼리와는 그림자놀이를 하며 반갑게 인사하기도 하죠. 특히 늘 함께하고 언제나 내 편이며 나를 위로하고 응원하는 보물 같은 친구, 나 자신과 만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 줍니다. 엉뚱함에 웃음 짓기도 하고, 참신함에 흥미진진함을 느끼고, 진솔함에 가슴 따뜻해지는, 자신의 속도에 맞춰 자신만의 방법으로 진정한 친구를 만나러 가는 따뜻한 여정을 볼 수 있습니다.
참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친구를 사귀는 게 참 어렵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메세지를 머리에 남게 해주어서요.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