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모자가 화났어! 올리 그림책 30
필립 잘베르 지음, 김시아 옮김 / 올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최근 아동 문학에 대한 강의를 들었는데 빨간 모자 이야기도 그 시대의 흐름에 따라 많이 각색 되기도 했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은 또 어떤 내용으로 변했을지 너무너무 궁금했어요.



<빨간 모자가 화났어!>는 "옛날 옛적, 아주 먼 왕국에 높은 탑이 수없이 많은 성이 있었어요. 성에는 아이를 낳지 못해 너무너무 슬퍼하는 왕과 왕비가 살았어요." 하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옛이야기로 시작되요. '왕과 왕비가 우여곡절 끝에 딸을 갖겠지.' 하고 생각할 즈음 "그만!" 하며 이야기를 멈추는 인물이 등장해요. 바로 고양이와 함께 있는 왕 부부였어요. 왕 부부는 작가에게 똑같이 반복되는 이야기에 질렸다며, 우리는 "아이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해요. 아이보다 고양이를 더 좋아하는 왕 부부는 작가에게 뒷이야기는 알아서 하라고 말하지요. 작가는 이야기를 바꿔 엄마를 떠난 아기 돼지 삼 형제 이야기를 시작하는데, 이번에는 아기 돼지들이 등장해 작가에게 화를 내요. 언제까지 집도 못 짓는 못난이로 만들어서 우리를 망신시킬 거냐고요. 새롭게 시작하는 이야기마다 작가를 가로막으며 주인공들은 유쾌한 반란을 일으키지요. 작가는 이 이야기를 어떻게 끝맺게 될까요?


주인공들의 유쾌한 반란을 보면서 울꼬맹이들이랑 다음에 펼쳐질 이야기를 맞춰봤어요. 재밌더라구요. 상상의 나래가 막 펼쳐집니다. ㅎㅎ 즐거운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