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서 뭐 될까? - 병관이의 진로 탐색
고대영 지음, 한지선 그림 / 길벗어린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커서 뭐 될까? : 병관이의 진로 탐색>은 장래 희망을 고민하는 열두 살 친구들의 모습을 다양하게 그린 책입니다. 베스트셀러 그림책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의 고대영 작가가 학교 현장에서 직접 아이들과 소통하며 얻은 고민들에 한지선 작가의 유쾌하고 재미있는 그림이 더해져 책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내가 무엇을 하고 싶고, 무엇을 잘하는지, 앞으로 무엇을 하면 좋을지 고민투성이인 열두 살 병관이와 함께 나만의 진로 탐색을 시작해 보자구요.



5학년이 된 병관이는 학기 첫날 숙제로 '자기소개서 써 오기'를 받았습니다. '어휴... 또 자기소개를 해야 하네. 안 하면 안 되나?' 병관이가 자기소개서 쓰는 걸 싫어하는 이유는 장래 희망 때문입니다. 병관이는 유치원생일 때부터 '평범한 아빠'가 되는 게 꿈이었지만, 이제는 학교에서 장래 희망을 이야기할 때 '아빠'라고 말해도 되는지 자신이 없었거든요. 결국 이번 자기소개서에서는 프로 스케이트보더 선수가 되고 싶다고 적었지만, 병관이의 마음은 더욱 복잡해져만 갑니다. 그러던 중 병관이네 학교가 진로 탐색 시범 학년으로 지정되면서, 병관이와 친구들은 다양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장래 희망'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고민에 빠지는 열두 살 병관이는 이번 기회에 평범한 아빠가 되고 싶다는 꿈을 확신하고, 미래의 직업도 정할 수 있을까요?


울꼬맹이들의 장래희망이 좀 더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하도록 도와주고 싶었어요. 그리고 큰꼬맹이의 경우도 학교에서 진로 탐색 하고 있는 중이라서요. 병관이의 고민이 울꼬맹이들의 고민일 듯 싶어 저도 한자한자 놓치지 않고 읽고 있습니다. ㅎㅎ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