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이끌어요 + 아빠가 이끌어요 - 전2권 봄나무 그림책
준 스몰스 지음, 시모카와라 유미 그림, 김영옥 옮김 / 봄나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전에 푸른 사자 와니니를 큰꼬맹이와 함께 읽으면서 모계 사회에 대해 알 수 있었거든요. 그래서 이번엔 큰꼬맹이에게는 부계 사회를, 울작은꼬맹이에게는 이런 동물들의 질서를 알려주고 싶었어요.



동물들은 모계 사회, 또는 부계 사회를 이루며 야생에서 살아가요.


동물들의 모계 사회에서 손꼽는 동물은 코끼리예요. 가족과 약자를 챙기고 서로를 배려하여 상대를 사랑으로 보듬으며 살아가지요. 우두머리 암컷 코끼리는 어떻게 무리를 이끌어 나갈까요? 많은 코끼리 서적과 영상 자료를 바탕으로 그려진 우두머리 암컷 코끼리의 여정은 한 편의 코끼리 다큐멘터리를 보는 듯 생생한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어요. 무리의 가족 하나하나를 섬세하게 챙길 때, 슬픈 일을 겪은 다른 코끼리를 위로할 때, 무리를 위협하는 위험에 힘을 합쳐 이겨 내는 우두머리 암컷 코끼리가 부드러운 리더의 모습을 알려 줄 거예요.


동물들의 부계 사회에서 손꼽는 동물은 마운틴고릴라예요. 용맹함과 강한 힘으로 위험에 맞서 약자를 지키며 살아가지요. 우두머리 수컷 마운틴고릴라는 어떻게 무리를 이끌어 나갈까요? 많은 고릴라 서적과 영상 자료를 바탕으로 그려진 그의 여정은 한 편의 고릴라 다큐멘터리를 보는 듯 생생한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어요. 용기와 힘을 내야 할 때, 가족을 사랑할 때, 어떤 일에도 솔선수범하는 우두머리 수컷 마운틴고릴라가 강한 리더의 모습을 알려 줄 거예요.


​그림도 한 몫 합니다. 각 동물들의 인상적인 모습들이 그대로 보여지며 글이 눈에 쏙쏙 들어오네요. 울꼬맹이들이 아주 집중하며 읽더라구요.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