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없어 토끼!
마리카 마이얄라 그림, 토베 피에루 글, 기영인 옮김 / 블루밍제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만 없어 토끼!>는 인간관계는 딱 떨어진 정답이 없다는, 정해진 규칙이 없다는 점을 알려주는 책이에요. 미묘한 관계속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말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친구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알 수 있게 도와줍니다.



카야와 코테, 카르멘은 친구지만 코테와 카르멘이 더 친해요. 코테와 카르멘은 둘 다 토끼를 키우지만 카야는 토끼가 없어서 일까요? 카야는 코테와 카르멘 사이에 끼고 싶은 마음에 엉겁결에 자기 집 앞에 산토끼가 있다고 거짓말을 해요. 그때부터 세 친구는 무작정 산토끼를 기다리는데...  카야는 과연 이 상황을 어떻게 해결할까요? 


어린이는 사회적인 기술을 익히며 성장하지요. 친구에게 맞춰 주면서도 나를 잃지 않는 것, 공감을 하면서도 자기 주장을 하는 것은 끊임없는 연습을 해야하지요. 아이들은 놀면서 사회와 인간을 배웁니다. 단순한 디자인과 빼어난 색감의 아름다운 북유럽 그림책을 통해 짝수가 아닌 홀수로 어울릴 때 생기는 소외감과 어려움, 나아가 대처하는 법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우리도 종종 이런 상황을 겪게 되는데 상황에 맞게 잘 대처해서 사회성이 길러지길 바라게 되네요. 실수를 저지르기도 하지만 순수한 마음으로 서로를 바라보는 기회도 갖길 바라구요.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