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중해 소중해 너의 마음도 - 5-7세를 위한 첫 회복탄력성 그림책 ㅣ 소중해 소중해 시리즈
아다치 히로미 지음, 가와하라 미즈마루 그림, 권남희 옮김, 최성애 해설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2월
평점 :
<소중해 소중해 너의 마음도>는 감정, 생각, 행동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 아이와 양육자, 아이와 교사가 함께 회복탄력성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그림과 함께 친절하게 알려 주는 책입니다. 제목부터 참 기분이 좋아지는 책이었습니다.



회복탄력성 강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공인 심리사 · 긍정심리학자 아다치 히로미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의 회복탄력성을 키워 줄 과학적 방법들을 구체적으로 알려 주고 있어요. 여기에 국내 최고의 감정코칭 · 회복탄력성 권위자 최성애 박사의 해설이 더해져 그야말로 '믿고 볼 수 있는' 전문적이고 완성도 높은 그림책으로 탄생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회복탄력성은 유아기부터 경험과 교육을 통해 기를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마음을 강하게 해 줄 방법들을 실천하며 스스로 어려움을 이겨 내고 다시 일어서는 힘을 차근차근 키워 가기를, 건강하고 행복하고 유연하게 이 시대를 살아가기를 바라는 진심과 응원이 이 책에 가득하지요.
특히 아이들이 느끼는 분노와 슬픔, 불안감과 불쾌감 등의 모든 부정적인 감정을 '울컥이'라고 표현하면서 울컥이와 자연스럽게 친해지고, 울컥이가 너무 커졌을 때 건강하게 해소할 수 있는 11가지 방법을 알려 줍니다. 심호흡하기, 감정에 이름 붙여 주기, 색칠하기, 몸동작으로 긴장 이완하기, 좋아하는 일에 몰입하기, 마법의 안경 써 보기 등 모두 과학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방법들이지요. 그중 마지막 방법은 마음을 강하게 해 주는 4가지 질문을 아이 스스로 해 보는 것입니다.
회복탄력성은 아이들 뿐만아니라 어른들에게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같이 세상이 더 각박해진다는 느낌이 들수록 꼭 필요한 마음이라 여겨지네요. 회복탄력성의 기반이 되는 강한 마음들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