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보다 더 멋진 내일을 만들어요 - 멋진 미래를 위해 오늘의 지구를 살리는 어린이 기업가 12명의 실제 이야기 피카 인물 그림책 2
리베카 후이 지음, 안넬리 브레이 그림, 손성화 옮김, 조나 라슨 추천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보다 더 멋진 내일을 만들어요>는 나날이 심각해지는 지구 환경, 기후 변화, 생활 빈곤, 불평등 등 환경적 사회적 문제들을 정확히 인지하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실행하며, 빛나는 미래를 준비하는 12명의 어린이를 소개하고 있어요. 위험에 빠진 오늘의 지구를 구할 방법을 알려 주어 지속 가능한 발전으로 더 좋은 내일을 꿈꿀 수 있게 도와주지요. 또한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다양한 직업 활동을 엿볼 수 있어 어린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우리 지구가 맞닥뜨린 기후 위기, 환경오염, 생활 빈곤, 불평등, 인권 문제는 안타깝게도 어제 오늘 일이 아니에요. 나날이 심각해지는 환경적 사회적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여기, 모두가 행복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상을 만들기 위해 발 벗고 나선 12명의 어린이들이 있어요.


이 책에 실린 12가지의 일화는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위해 발 벗고 나선 어린이 활동가의 실제 이야기입니다. 12명의 어린이는 지금도 세계 곳곳에서 자신만의 힘으로 세상을 바꾸고 있지요. 위기에 빠진 지구를 구하기 위해 어른이 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기 때문이에요. 이 책에 등장하는 어린이들처럼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행동한다면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지구를 구하려는 노력에 도움이 될 수 있지요. 어른의 힘을 빌리지 않고도 어린이 스스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용기와 희망을 심어 줍니다.


아울러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지속 가능한 내일을 만들어 갈 미래의 주역이 될 자기 모습을 기록하는 란도 있어요. 책을 통해 지식을 얻는 것을 물론, 어린이 스스로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나아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좋은 방법들을 생각해 보고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나눌 수 있지요. 오늘의 위기를 넘어 내일의 행복으로 가는데 울집꼬맹이들도 동참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