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려움을 이기는 용기 사다리 ㅣ 제제의 그림책
이제트 귈도안 지음, 베튤 게체지 그림, 베튤 튼클르츠 옮김 / 제제의숲 / 2022년 12월
평점 :
<두려움을 이기는 용기 사다리>는 '두려움'이라는 감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세상에서 사다리를 가장 두려워하던 도윤이는 사다리를 직접 만듦으로써 두려움을 이겨 내고 마침내 사다리에 오릅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두려움이 누구나 느끼는 자연스러운 감정임을 알려 주고, 그 두려움을 스스로 인정하고 마주할 때 비로소 극복할 수 있다는 용기를 주는 그림책입니다.



도윤이는 세상에서 사다리가 가장 두려워요. 사다리만 보면 심장이 쿵쾅쿵쾅 뛰고, 숨을 쉬기 힘들고, 삐질삐질 땀이 나고 얼른 그 자리에서 벗어나고 싶었어요. 사다리가 두려워서 도서관에서 가장 좋아하는 책을 꺼낼 수도, 설거지하는 아빠를 옆에서 도울 수도, 사과나무에 달린 가장 빨간 사과를 딸 수도 없었지요. 도윤이는 좋아하는 많은 일을 하기 위해 '용기 사다리'를 만들기로 했어요! 과연 도윤이는 사다리를 오를 수 있을까요?
두려움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감정입니다. 하지만 두려움은 우리의 마음을 위축시켜서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없게 만들기도 하지요. 그런데 두려움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극복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이 이야기를 통해 두려움과 마주하고 용기를 내어 도전하면 어느새 두려움은 사라지고 두려움 너머의 또 다른 세상을 향해 한 발짝 나아갈 수 있음을 알게 됩니다.
정말 정말 좋은 책이었습니다. 결국 두려움을 풀어내는 것도 스스로 해야 한다는 점을 확실히 알려주니까요. 아이도 재밌는지 몇 번이고 다시 읽었답니다.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