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타의 바다 구하기 대작전
로세르 림바우 지음, 콜렉티보 로사 사르디나 그림, 공상공장 옮김 / 키즈엠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이 무분별하게 버린 쓰레기로 인해 바다 동물들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바다 동물들은 플라스틱이나 비닐을 먹이로 착각하기도 하고, 과도한 플라스틱 섭취로 죽음에 이르기도 하고 있어요. 또한 플라스틱과 폐그물, 비닐봉지로 인해 큰 부상을 입기도 하지요.


<로타의 바다 구하기 대작전>에서 주인공은 멸종 위기종으로 보호를 받고 있는 향유고래 로타예요. 로타는 바다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깨닫고, 깨끗한 바다로 되돌리기 위해 작전을 펼쳐요. 로타처럼 울꼬맹이들도 지구 환경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랍니다.



바다에 사는 향유고래 로타는 집이 왜 더러워지는지 궁금했어요. 게다가 바다를 더럽히는 물건들이 로타의 친구들을 위험에 빠뜨렸지요. 어딘가에서 떠밀려 온 처음 보는 물건들이 꽃게 말라의 눈을 가리고, 가마우지를 그물에 휘감겨 꼼짝 못 하게 했거든요. 로타는 선장 딸 수미의 도움을 받아 탐정으로 변장하고 바다가 오염되는 이유를 찾아 나섰어요. 그러다 사람들이 쓰는 물건들이 바다에서 본 쓰레기와 같다는 걸 알게 돼요. 로타는 바다 친구들을 모아 바다를 구하기로 마음먹지요. 로타는 바다를 구할 수 있을까요?


참 부끄러워지는 순간이었지요. 수미처럼 우리도 해야 할 일들이 있을 것 같아요. 당장 할 수 있는 쓰레기를 최대한 줄이고 재활용에 적극 동참해야겠어요.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