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아치와 포동포동 아이스크림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2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권 <꼬마 유령 아치와 오싹오싹 요리>에 이어 2권 <꼬마 유령 아치와 포동포동 아이스크림>도 만나게 되었어요. 이야기의 등장인물은 종달새 레스토랑의 먹보 요리사 아치, 드라큘라의 손녀 드라라, 드라큘라, 길고양이 봉봉, 쌍둥이 쥐 치치와 키키, 인간 소년 두리, 그리고 까망까망 숲에서 드라라에게 붙잡힌 조그만 유령 도치이지요. 이들은 때로는 엉뚱하고 때로는 지나치게 솔직한 말로 서로에게 상처를 주기도 하지만, 힘든 일이 생기면 서로를 위로하고 힘이 되어 주는 사이좋은 친구들입니다.



꼬마 유령 아치는 종달새 레스토랑의 먹보 요리사입니다. 아치는 다른 친구들에겐 가족이 있는데 자신에게만 가족이 없다는 생각에 외로워합니다. 그러던 중에 드라라가 아치와 똑 닮은 꼬마 유령을 잡았다며 아치에게 편지를 보냈지요. 드라라는 무시무시한 드라큘라 성에 사는 드라큘라의 손녀입니다.


잡힌 꼬마 유령이 가족일지도 모르니 아치는 종달새 레스토랑을 잠시 쉬고 꼬마 유령을 구출하러 갑니다. 꼬마 유령을 새장에 가둬 놓고, 뺨이 포동포동해지도록 맛있는 걸 잔뜩 먹이는 드라라. 어서 구하지 않으면 드라큘라에게 잡아먹힐지도 모르는 상태에요.


이야기가 참 재미있습니다. 아이가 약간 글밥이 많아지는 책을 읽기 시작할 때 참 좋을 것 같아요. 귀여운 그림도 아이의 눈길을 끄는데 한 몫 합니다. 즐겁고 신나는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