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릅뜨고 똑똑 표지판 - 길이 보인다 똑똑도서관 4
이미현 지음, 문구선 외 그림, 유수현 기획 / 주니어골든벨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사람에게 어떤 사실을 알려 주기 위한 가장 최고의 문자는 바로 그림 문자예요. 글자를 읽지 못하는 사람도 그림을 보면 단박에 내용을 알 수 있으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부릅뜨고 똑똑 표지판>은 표지판 속에 담긴 내용을 알아보고 이해하는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표지판은 어떤 사실을 알리기 위하여 그림으로 일정한 표시를 해 놓은 판이에요. 전 세계 도로와 건물 곳곳에 표지판이 붙어 있습니다. 표지판은 모든 사람이 가고자 하는 장소를 안내하고, 반드시 주의해야 할 점을 상기시키며, 하지 말아야 행동을 삼가도록 돕습니다. 표지판을 알면 낯선 곳에서도 헤매거나 실수하지 않을 수 있지요. 저도 교통 표지판은 더 주의깊게 봤습니다. 새롭게(?) 알게 된 내용도 있었고 초보운전자인 저에게는 너무나 유익한 내용들이었습니다.


<길이 보인다! 부릅뜨고 똑똑 표지판>에는 생활 속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다양한 표지판이 무려 170개 이상이 수록되어 있어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지혜롭고 안전한 생활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이야기가 들어있어서 좀 더 친숙하게 내용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