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아치와 오싹오싹 요리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1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979년 '스파게티가 먹고 싶어'로 시작한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시리즈는 매혹적인 캐릭터와 상상력이 풍부한 이야기로 어린이 독자들의 든든한 지지를 받은 도서에요. 부모 세대에서 자식 세대에 이르기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2021년까지 총 45권이 출간될 정도라네요.


우리나라에는 첫선을 보이는 도서인데요.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1-꼬마 유령 아치와 오싹오싹 요리>는 아이들이 흥미있어하는 요소들이 잘 녹아들어서 즐거운 독서시간을 보낼 수 있었지요.



<꼬마 유령 아치와 오싹오싹 요리>는 종달새 레스토랑의 먹보 요리사 아치의 이야기로, 길고양이 봉봉, 쌍둥이 쥐 치치와 키키, 인간 소년 두리, 그리고 드라큘라의 손녀 드라라가 등장합니다. 때로는 엉뚱하고 때로는 지나치게 솔직한 말로 서로에게 상처를 주기도 하지만, 힘든 일이 생기면 서로를 위로하고 힘이 되어 주는 사이좋은 친구들입니다.


먹보 요리사 아치는 오싹오싹 별난 요리를 배우러 길을 떠나는데요. 이 때 오싹오싹 요리의 천재 드라라를 만납니다. 아치는 드라라에게 오싹오싹 요리를 배웠을까요? ㅎㅎ 꼬물꼬물 애벌레 그라탱과 독사과 후식, 길고양이 봉봉이 선보이는 길고양이 수프까지!


아치가 종달새 레스토랑에 오싹오싹 요리를 선보였을지 궁금해서 후딱 읽었습니다. 글씨도 크고 아이들도 흥미로운 주제라 아주 즐거운 시간이었네요.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