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욕심꾸러기 삼각형 ㅣ I LOVE 그림책
마릴린 번스 지음, 고든 실베리아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10월
평점 :
<욕심꾸러기 삼각형>은 주변 사물을 활용해 다양한 도형을 쉽게 알려 주는 스토리텔링 수학 그림책이에요. 알록달록한 색감의 도형 캐릭터들이 우리 주변의 사물들과 어울려 와글와글 떠들며 신나게 노는 모습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지지요.
저희 집은 블럭을 너무 좋아해서 귀여운 도형들과 함께 노는 것을 좋아해요. 이 책을 읽고 나니 집안에서 미처 눈치채지 못했던 도형들이 속속 눈에 띄게 되네요. 아침에 도형을 숨은그림찾기 마냥 서로 이야기 했지요.



여기, 한 삼각형이 있어요. 삼각형은 트라이앵글이 되어 노래를 하고, 배의 돛이 되어 바람을 모으고, 달콤한 케이크 한 조각이 되거나 상큼한 샌드위치 반 조각이 되기도 하지요. 그중에서도 삼각형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사람들이 손바닥을 엉덩이에 척 갖다 댈 때마다 그 안으로 쏙 들어가 자리를 잡는 일이었어요. 하지만 삼각형은 늘 똑같은 모양으로 똑같은 일만 하는 것이 지루해져서 변신 마법사를 찾아가요. 과연 삼각형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
<욕심꾸러기 삼각형>은 삼각형이 변신하며 겪는 흥미진진한 모험을 그리며, 사물들의 다채로운 형태, 위치, 장소 등을 두루 펼쳐 보여줍니다. 삼각형에서부터 시작해 여러 모양의 다각형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그 이름은 무엇인지, 도형을 쉽게 이해하고 형태와 차이까지 저절로 터득할 수 있지요. 또한 수학적 지식과 더불어 '정체성 찾기'라는 좀 더 깊은 철학적 사유까지 덤으로 경험할 수 있어요.
딱딱한 수학 개념의 책이 아니라 더 즐겁게 읽은 것 같아요. 덕분에 주변 사물의 모양도 관찰하게 되더라구요.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