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더니타가 묻습니다. 평범이란 뭘까요? ㅣ 춘희네 인권 시리즈
모데르나 데 푸에블로 지음, 최하늘 옮김 / 춘희네책방 / 2022년 8월
평점 :
<모더니타가 묻습니다. 평범이란 뭘까요?>는 매력적인 등장인물들을 통해 각자의 개성을 보여주며 글의 주제를 아이들이 잘 이해할 수 있게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어요.
"평범이란 뭘까요?"라는 질문에 평범은 곧 다양한 세상이라는 것과 기존의 생각에 얽메여 사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생각들로 채워가는 것이라는 작가님의 답을 보여주고 있지요.



모더니타는 생일파티를 좋아합니다. 달달한 젤리와 초콜릿을 마음껏 먹을 수 있고 친구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번 주말 베기의 생일 파티가 있어요. 베기의 생일 선물을 사기 위해 장난감 가게로 갔는데 남자 직원이 앵무새처럼 같은 말을 하며 친구의 장난감을 추천하네요. 친구의 취향은 전혀 생각하지도 않구요. 모더니타는 평범하다는 것과 이상하다는 것에 대해 생각하게 되요.
처음 읽었을 땐 좀 특이한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지요. 하루종일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있는 모더니타도 그렇구요. 하지만 그래픽노블 책이라 시각적으로도 재밌어서 어려운 주제를 즐겁게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들에게도 좀 어려울 수 있지만 몇 번 읽어보게끔 하는 책인것 같아요. 좋은 책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