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취재! 어흥 회장의 비밀 한무릎읽기
백연화 지음, 허아성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독 취재! 어흥 회장의 비밀>은 '팥죽할멈과 호랑이'를 새롭게 재구성한 이야기에요. 팥죽할멈과 어흥 회장이 설립한 레드빈 푸드가 팥 간식으로 동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성공한 뒤 팥죽할멈이 세상을 떠난 시점부터 이야기는 시작되지요. 새롭게 각색된 이야기가 어떻게 펼쳐질지 너무 궁금했어요.



인터넷 방송인 알밤 TV의 비밀 뉴스는 어흥 회장이 팥죽할멈을 죽였다고 보도하고, 이에 동물들은 어흥 회장을 의심합니다. 비밀 뉴스에는 사납고 포악한 호랑이의 모습과 팥죽할멈이 죽은 날 찍힌 어흥의 영상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영상을 본 북실이는 팔에 소름이 돋을 정도로 충격에 빠집니다. 하지만 북실이가 기억하는 어흥 회장은 전혀 다른 모습이었지요.


북실이가 레드빈 푸드로 견학을 간 날, 따돌림 당하는 북실이를 어흥 회장이 도와주었고 그 뒤로 북실이는 홀로 숨지 않고 자신의 모습을 부끄러워하지도 않게 되었거든요. 할멈을 죽이고 재산까지 가로챈 잔인한 살인마 아니면 다른 이의 아픔을 눈여겨볼 줄 아는 따뜻하고 다정한 모습 중 어흥 회장의 진짜 모습은 무엇일까요?


이 책을 읽으면 차별과 왕따, 무분별한 인터넷 뉴스의 생산 등 사회적인 문제와 언론의 기능, 의의 등 많은 부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팥죽할멈의 죽음과 CCTV의 진실, 알밤 일당의 계획, 어흥 회장의 과거 등을 통해 쉴 새 없이 흥미진진하게 이야기가 어우러집니다. 하나씩 진실이 드러나는 동안 반전의 재미와 용서, 믿음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어요. 즐겁고 재밌는 책 보내주셔서 정말 잘 읽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