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함께 연날리기 할까? - 인내심을 배워요 ㅣ 마음이 튼튼한 아이 : 배우고 자라요 7
페니 해리스 지음, 위니 저우 그림, 김정한 옮김 / 썬더키즈 / 2021년 8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즘 울꼬맹이랑 잠자기 전에 동화책 한 권씩은 꼭 소리내어 읽기를 하고 있어요. 혼자 읽으면 재미없으니 엄마 한 장, 꼬맹이 한 장 번갈아 읽고 있지요. 오늘은 마침 배송된 <우리 함께 연날리기 할까?>에요.

이 책은 바람이 몹시 불던 어느 날, 피니와 친구들이 연을 만들어 놀면서 생긴 일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피니는 연을 빨리 날리고 싶은 마음에 서두르다가 연이 찢어지기도 하고 너무 무거워서 연이 날지도 못하게 되요. 하지만 친구들의 응원으로 결국 연을 만들어 날리는 데 성공하게 되지요.



그것도 잠시, 피니가 곧 우쭐대며 자랑하는 바람에 피니의 연과 친구들의 연이 전부 뒤엉켜 연날리기가 그만 엉망이 되고 말지요. 속상하고 피니의 실수를 탓하기도 하지만 피니와 친구들은 멋진 연을 함께 만들어서 하늘에 날리게 되요.
피니는 연을 3번이나 만들어요. 친구들과 함께 만드는 연까지 4번이네요. 잘 안된다고 해도 계속 도전하는 마음도 느낄 수 있구요. 그리고 가끔은 친구들과 함께 하고 싶지 않은 일도 서로서로 양보하며 해야 할 때도 있는데 파니의 친구들을 통해서도 알 수 있었어요.
울꼬맹이가 인내심이라는 어휘도 어떤 뜻인지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요. 정말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