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고양이 - 텍스타일 디자이너의 코스튬 컬러링북
박환철 지음 / 북폴리오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한때 컬러링북이 유행을 타기 시작했을 때 여행 분위기가 나는 컬러링북을 구입한 적이 있다. 한참 다른 나라의 건축물이나 음식, 꽃이나 자연 등 힐링컨셉의 컬러링북이 많이 나왔었는데, 유행이 잠깐 잠잠해진 틈을 타 고양이를 아주 좋아하는 고양이 덕후(?)인 내가 절대 피해가지 못할 고양이 그림의 컬러링북이 출간되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역시나 심쿵! 드디어 사서 별로 써보지 못한 색연필세트를 다시 꺼낼 시간이 온 것이다. 

 

 

이상한 나라의 고양이는 텍스타일 디자이너가 고양이를 컨셉으로 각국의 의상과 문양 등 다양한 패턴을 담아낸 이색적인 컬러링북이다. 색을 칠하다 보면 몽환적인 느낌도 들고 영화 속 장면들이 떠오르기도 한다. 고양이가 나오는 외국의 애니메이션처럼 마치 그림들이 움직일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했다. 

 

 

 

 

 

 

 

 

 

 

 

 

 

 

 

 

 

 

 


동화책 같기도 하고, 판타지 같기도 하고, 만화 같기도 한 정말 말 그대로 '묘한' 이 컬러링북은 칠하기 전의 모습도 다채롭고 개성이 가득해서 실력 없는 못난 내 손으로 더럽히기 싫다는 생각까지 들게 했다. 즐겨 보는 고양이 커뮤니티에 이 컬러링북을 알려 애묘인들의 사랑을 담은 고양이패션 컬러링을 구경하고 싶기도 했다. 손과 눈으로 고양이의 모험을 따라다니며 고양이월드를 만들어가는 재미가 쏠쏠하고, 나라마다 조금씩 다른 고양이의 느낌 때문에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카페에서 둘이서 나란히 한 페이지씩 색칠을 했는데, 대화 없이 같은 것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게 참 좋았다. 같은 바탕이지만 칠하는 사람에 따라 그림의 분위기가 많이 다를 수 있다는 게 참 매력적이다. 왼쪽 페이지를 칠하다 오른쪽을 보니 차가운 색의 고양이를 완성하고 있는 나와는 달리 따뜻한 내복(?) 느낌의 고양이를 완성하고 있었다. 화려한 색을 즐겨 쓰지 않는 내 눈엔 보라색의 열정적인 고양이도 이색적이었고, 선택하는 색상에 성격이 묻어나는 것 같아 재미있었다. 하지만 물고기나 바탕을 칠할 때는 서서히 서로 닮게 칠을 하는 게 보여 막상 다 칠하고 보니 나름 조화롭기도 했다. 혼자 조용하게 채색하며 힐링타임을 가지는 것도 좋지만, 친구나 연인, 혹은 가족과 어린시절의 느낌으로 취미생활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