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경제학자라면]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당신이 경제학자라면 - 고장 난 세상에 필요한 15가지 질문
팀 하포드 지음, 김명철.이제용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거시경제학’은 보이지 않는 거대한 흐름을 다루는 학문이다. 이는 구글 광고에서 수익성 높은 주파수 경매, 막대한 보조금 없이 은행 산업을 지원하는 노력, 의대 졸업생의 병원 배정 등을 다루는 ‘미시경제학’, 심리학․사회학 관점에서 인간의 실제 행동을 규명하려는 ‘행동경제학’과는 다르다. 



사실 거시경제학은 다른 경제학 이론에 비해 중요성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는다. 하지만  경제학자이자 <당신이 경제학자라면>의 저자 팀 하포드는 개인의 선택과 이익을 극대화하는 경제학만 알고 있다면, 경제학의 반만 아는 것이라고 말한다. 하포드는 글로벌 경제위기로 인해 세계가 빠르게 변하고 있는 지금, 복잡한 주요 경제 문제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거시경제라는 더 큰 관점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하포드는 저서 <당신이 경제학자라면>을 통해 거대한 경제 흐름 속에 내재돼 있는 실질적인 경제 동력은 무엇이고 또 어떻게 그것을 제대로 작동시킬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