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지 않아도 팔리는 마케팅의 비밀 - 카피부터 쇼츠까지 작은 회사도 따라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신승철(글천개)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한 내용입니다.


글천개 님은 예전에 블로그 글을 쓰거나 유튜브를 공부하면서부터 알게 되었어요. 닉네임부터 잊혀지지가 않는 네이밍인데 이번에 책이 나와서 반가운 마음으로 읽어보게 되었답니다. 역시 글을 많이 쓰신분답게 책도 아주 재미있게 술술 읽히더라고요.

요즘시대에는 나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어야 한다는 말, 즉 퍼스널 브랜딩은 필수라는 이야기 정말 많이 듣는데요. 알지만 사실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거같아요. 전공을 살릴수도 없는 상황이고, 또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서 콘텐츠를 만드는것도 영 쉽지않죠. 마음은 있지만 실행이 너무 어려운 저에게 이 책은 작은 용기를 주었답니다.

책에서는 먼저 '아낌없이 줘라' 라고 이야기 하고 있어요. 이게 바로 마케팅의 시작인거죠. 사실 일반적으로 이 부분을 받아들이는게 가장 어려울것 같아요. 나는 누군가에게 무엇을 팔거나 해서 돈을 벌고 싶은데 공짜로 무언가를 줘야한다니? 라고 생각이 들 수 밖에 없어요. 그런데 책을 읽다보면 점점 이해가 되더라고요. 내가 가지고 있는 경험과 노하우 , 정보 이런것들이 다른 누군가에겐 꼭 필요한 보물이 될 수 있다는 거죠. 그렇게 신뢰를 쌓아나가야 합니다.

특히 ‘사람들은 전문가가 아닌 영업사원에겐 돈을 쓰지 않는다’는 문장이 마음에 박혔어요. 결국 나를 전문가로 인식하게 만들려면,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콘텐츠를 꾸준히 나눠야 한다는 거예요.

이 책은 말뿐이 아니라 실전 전략도 아주 구체적이에요.글쓰기부터 영상 만들기, 전자책과 강의까지. 어떻게 시작하고, 어떻게 쌓아야 하는지를 ‘100번의 법칙’으로 풀어냅니다.

  • 글을 100번 써라

  • 판매 글을 100번 올려라

  • 공급처에 100번 연락해봐라

정말 단순하죠? 그런데 이 단순함이 오히려 실천하게 만들어요. 요즘은 하나의 글, 하나의 영상만 잘 돼도 매출로 연결될 수 있는 시대니까요. 나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일이 내 생태계를 만드는 일이란 말, 확 와닿았습니다.

이 책은 단순한 마케팅 책이 아니라, 내가 가진 것을 ‘가치’로 바꾸는 법에 대한 이야기처럼 느껴졌어요. 특히 본업 외에 월 300만 원 이상 수익을 만들고 싶다면, 지금 이 책을 읽어보는 걸 추천드려요.

작은 글 하나, 짧은 영상 하나도

100번 쌓이면 진짜 기적이 될 수 있다는 것.

저는 그걸 이제야 믿어보려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