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네이티브는 쉬운 영어로 말한다
션 파블로 지음 / 길벗이지톡 / 2025년 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한 내용입니다.

원어민 영어학습 유튜브 1위 54만 구독자가 기다린 션 파블로의 첫 책이 나왔습니다. <네이티브는 쉬운 영어로 말한다> 제목처럼 우리가 학습하며 배우는 영어와 실제 원어민이 사용하는 언어에는 차이가 있기에 이렇게 살아있는 생생한 영어를 배우고 싶었어요. 이번 책을 통해 기회를 얻을 수 있어 너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네이티브들이 매일같이 쓰는 영어 표현 500문장이 담겨 있는 책이에요. 사실 우리도 배우는 국어와 실제 사용하는 언어도 다르잖아요? 그리고 친구들과 대화할 때 좀 더 편한 말 하기를 하기에 생략하며 말을 하는 것도 있는데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미국인들이 실제로 쓰는 영어가 정말 궁금했었어요. 미국 드라마를 보면 재미있는 표현이 정말 많기에 배워보고 싶었거든요. 실제로 써먹을 수 있는 생활회화를 배우기에 너무 좋은 책이랍니다.

이 책은 단순하게 지식적인 언어 학습이 아니라 재미있는 예시를 주고 상황에 맞는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생활회화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어요. 그리고 게임처럼 복습할 수 있는 망각 방지 장치가 되어 있어 학습 효율성도 높여준답니다.
100일 동안 하루 5문장씩 네이티브의 실제 영어를 배울 수 있게 알려줍니다. 페이지의 상단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mp3 파일을 들을 수 있어요. 정확한 발음을 들으며 따라 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장 아래에도 영어로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영어는 영어로 이해하라는 저자의 뜻이 담겨 있답니다.

그리고 다음 장에는 한국어로 해석이 되어 있어요. 정확한 뜻을 알 수 있고 한국어를 보고 영어로 문장을 내뱉어 보는 훈련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또 배운 문장으로 특정한 상황에서 실제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5가지 학습한 문장에서 좀 더 확장하여 영어 훈련을 할 수 있었고 이런 대화를 통으로 익히며 익숙해진다면 실제 상황에서도 영어로 말하기가 훨씬 수월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망각 방지 장치를 통해 문제도 풀어볼 수 있어요. 제한 시간에 맞게 문제풀이를 하며 기억도 다시 한번 살려보고 배웠던 문장들도 입으로 말하며 복습할 수 있답니다.
살아있는 영어를 배우고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문장들을 배우기에 너무 재미있었어요. 딱딱하지 않고 원어민 영어를 배우지 않았다면 정말 해석할 수 없을 것 같은 문장들도 있었고요. 꾸준히 공부한다면 원어민과 대화하는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을 것 같아요. 영어권 나라 여행지에서도 정말 유용할 것 같아요. 네이티브의 생생한 영어를 배우고 싶으신 분들께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