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벽의 잠언 한 장 - 하루하루 나를 지켜내는 힘
스티븐 스콧 지음, 우진하 옮김, 게리 스몰리 서문 / 월요일의꿈 / 2025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한 내용입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5/0204/pimg_7659732764592961.jpg)
어릴 때 교회를 다녔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깊이 이해하기보다는, 친구들과 어울리고 맛있는 간식과 식사를 함께하는 시간이 더 즐거웠던 것 같아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교회를 멀리하게 되었지만, 그래도 인상 깊었던 성경 구절들은 여전히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언젠가는 마음을 먹고 성경을 통독해봐야겠다고 늘 생각만 하고 있네요.
솔로몬 왕은 지혜로운 왕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요. 그그의 지혜가 담긴 잠언을 배우고 이를 삶과 일상에 적용하면 놀라운 변화를 맞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 기대감을 가지고 <새벽의 잠언 한 장>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5/0204/pimg_7659732764592978.jpg)
책에서는는 잠언 18:19를 통해 갈등을 극복하는 지혜를 이야기 하는데요.
노엽게 한 형제와 화해하기란 견고한 성을 함락시키기보다 어려우며 이러한 다툼은 마치 성문의 빗장과 같다
살면서 갈등은 피할 수 없는 부분이죠. 하지만 그 갈등을 어떻게 풀어가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올바르게 대처하면 관계라 더욱 단단해지지만, 잘못 다루면 큰 상처로 남아 불행을 초래하기도 해요. 깨진 관계를 회복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그리고 상처를 주지 않도록 신중하고 배려하는 태도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관계가 망가지기 전에 미리 배려하고 조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5/0204/pimg_7659732764592980.jpg)
이 책은 하루의 시작을 <잠언> 한 장씩 읽으라고 말하고 있어요. 책에선 잠언의 지혜중 15가지를 다루고 있는데 각각의 지혜들을 깊이 있게 풀어주며,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고 있어요. 저자도 과거 6년 동안 아홉 번을 실직하고 실의에 빠져있을때 친구의 추천으로 우연하게 잠언을 매일 2년간 읽게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결과 기적이 일어나 인생이 바뀌어 크게 성공한 부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잠언을 통해 삶의 방향을 잡고 솔로몬의 지혜를 빌려 인생을 변화시켜 더 나은 인생을 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하루 한 장의 잠언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잠언의 지혜가 내 삶에도 작은 변화를 가져오길 기대하며 저도 한번 <잠언>으로 하루를 시작해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