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정한장 - 365 에세이 일력, 내 마음을 단단하게 만들 결심 (만년형, 스프링북)
오유선 지음 / 베이직북스 / 2025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한 내용입니다.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며 여러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요. 내년에는 하루 한 장씩 글을 읽고 생각하는 시간을 루틴으로 가져보려고 해요. <다정한장>은 365일 에세이를 담은 일력으로 아침에 한 페이지씩 읽으며 나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거나, 지친 하루를 마무리하며 읽기에 좋은 글귀들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마음을 위로받기도 하고 좀 더 행복하고 성장하는 내가 될 수 있게 도움을 줄 것 같아요.
예쁜 상자 케이스에 달력 형식으로 된 에세이집이 들어있어요. 따듯한 제목과 일러스트 및 색감에 마음도 편안해집니다. 처음 만남부터 다정함이 묻어 나오죠?

DAY 1 부터 DAY 365 까지 하루하루 한 페이지씩 읽기 좋게 되어있어요. 저는 아침 일과 전 루틴으로 한 페이지씩 읽고 나의 상황에 대입하여 반성과 감사를 담은 생각을 짧게라도 해봅니다. 명언이 나오고 일러스트와 에세이가 이어지는데요. 다정한 응원의 말들에 기분도 좋아지고 다음 장도 넘겨서 쭉 읽어가고 싶은 마음이 들어요. 그만큼 우리 삶에 꼭 필요한 지혜와 응원이 담겨있는 메시지가 많기에 즐거운 마음으로 읽어가고 있어요.
하루에 다정한장 한 페이지씩 읽는 것은 부담도 없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훌륭합니다. 성공 명언으로 용기도 얻기도 하며 지적인 이미지를 뽐내기에도 좋은 에세이 일력이에요.

일력 에세이 내용도 한번 보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이야기입니다. 내 왕관은 머리가 아닌 가슴에 있다. '만족'이란 이름의 왕관이라는 이야기. 그리고 오유선님의 에세이까지 읽으면 머릿속으로 여러 가지 생각이 듭니다. 여기서 나오는 것처럼 어마어마한 돈이 생기면 난 무엇을 하고 싶을까? 행복한 상상을 해봅니다. 옆에 살짝 메모해도 좋아요. 이렇게 나만의 일력을 만들어가서 365일이 지났을 땐 좀 더 단단해지고 성장한 나를 만나고 싶네요.
하루에 한 장씩 읽으며 사색도 하고 마음의 안정도 받고 싶은 분들은 오유선님의 다정한 장 에세이 일력 한번 만나보세요.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