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주경제에 투자하라 - ‘우주항공방산(SA&D)’을 통한 우주경제 비즈니스 전략
양현상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9월
평점 :
인류가 달이나 화성 등에 이주해서 정착하는 프로젝트들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우주 경제는 먼 미래 이야기가 아니라 현실이다! 나는 이런 기회를 잡을 것인가? 그저 바라만 보고 있을 것인가?
사실 내가 우주경제에 관심을 갖게 된 건 미국 주식을 공부하며 투자를 하면서부터였다. 일론 머스크가 스페이스X를 통해 화성에 간다고 하지 않았나?? 그이후로 현재 많은사람들은 지구의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청정지역 화성 등 우주로의 이주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과 주목을 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현실적으로 와닿지 않고 정말 가능한 것일까? 우주에 가서도 사람이 살 수 있을까? 하는 의문점들이 많지만 그래도 계속해서 관심 가져야 할 분야인건 맞다.
그래서 우주 경제에 투자하라는 책이 나온 걸 보고 흥미가 생겼다. 어떻게 투자할 수 있는 건가? 우주라니 뭔가 실체가 손에 잡히지 않는 허상 같고 굉장히 돈이 많아야만 할 수 있을 것 같은 그런 생각만 가지고 있었다. 우주 전문가가 어떻게 책을 풀어나갔는지 너무나 궁금했다. 우주경제산업에 관한 내용들이라 일반인들에게 그리 쉽지많은 않은 주제지만 한번 관심있었던 분들이라면 읽어보면 좋을것 같다.
책 본문 중에 2035년까지 우주의 미래에 대해 알아야 할 4가지가 나와있다.
우주는 세계 경제에서 더 큰 부분을 차지한다.
우주의 영향은 점점 더 우주 자체를 넘어선다.
사람과 상품을 연결하는 공간이 된다.
우주 경제 투자 수익은 더욱 늘어날 것이다.
이렇게 앞으로 우주는 새로운 경제 공간으로 성장할 것이다. 지구를 대상으로 한 위성 우주산업과 민간 유인 우주선이 성공했던것처럼 우주를 대상으로 한 비위성 우주산업이 있다. 그리고 앞으로 서비스와 공간이 더욱 다양해질 것이다.
또 우주 쓰레기 제거 문제는 18조 원의 성장 시장이다. 국제적인 골칫거리로 떠오르면서 기업들이 관련 기술 개발에 나서고 있다. 이렇게 다양하고 새로운 분야가 성장함에 따라 경제적 기회도 생길 수 있다. 이런 기회를 내가 잡을 것인지 그냥 흘려보낼 것인지는 지금부터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알고 있는지, 어떤 분야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 지속적으로 생각하면서 달라질 수 있다.
평소에 관심있게 생각했던 우주경제 이야기 책이라 반가웠고 저처럼 관심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리뷰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