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운명을 가른다
오픈마인드 김양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

그만큼 생각은 정말 중요하다.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는 말처럼 삶에 있어서 '생각'이 없다면 그냥 되는대로 흘러가는 대로 무의미하게 살게 된다.

긍정적인 생각과 할 수 있고 하고자 하는 생각을 가지고 계획을 세우고 이것을 우리의 잠재의식에 넣어 무의식 속에서도 계속 긍정적인 생각을 끌어당기도록 하자라고 많은 책에서 말하고 있다. 오죽하면 생각 하나면 인생을 바꿀 수도 있다고 한다. 내가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 내 운명이 달라진다. 명심하자.

사실 생각이라는 게 뭐 어려운가? 싶다가도 끈기 있고 일관되게 긍정적인 생각과 나의 목표를 향해 더 발전할 수 있게 생각하는 것은 말처럼 쉽지 않다. 사람은 누구나 게으르고 힘들면 포기하고 싶고 그냥 편하게 살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나도 매년 매달 매주 마음을 다잡는다. 회사라는 큰 틀이 없고 무에서 유를 만들어가야 하는 상황이라 자꾸만 마음을 다잡기가 힘들다. 그리고 나이를 먹어갈수록 감당하기 어려운 일들까지도 하나 둘 생긴다. 젊었을 때부터 이런 생각을 가졌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 본다.

저자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이분은 정말로 절실함이 느껴진다. 사회 초년생으로 시계 도매영업을 했을 때부터 친구에게 보험을 배워 세일즈 탑이 되기도 하고, 그리고 부동산 분야에서도 이렇게 고수가 되어 있다. 본인뿐만 아니라 직원분들에게도 동기부여가 되어 전 직원 책쓰기 프로젝트를 하시고 너무 열정적으로 삶을 살아가셔서 정말 본받고 싶다.

그리고 수강생에서 운명적으로 직원이 되신 권 부장 이야기도 너무 감동적이다. 정말 이게 가능할까? 싶을 정도로 못 믿을 만한 성과를 내셨다.

카페에서 커피 공짜로 달라고 하고 거절당하기 연습도 너무 재밌었다. 나도 책에서 비슷한 내용을 읽은 적이 있지만 사실 시도해 보긴 무서웠다. 나의 절실함이 부족한 것일까.

5년 만에 300억 자산가가 되었다고 하셨는데 5년이라는 시간이 만들어지기까지 더 많은 시간 동안 절실함과 올바른 생각으로 이뤄낸 결과가 아닐까 싶다.

이런 마인드로 부동산 투자를 넘어 동기부여를 주셔서 많은 자극을 받게 되었다. 다시 한번 마음을 다 잡고 성공하는 생각을 가지고 파이팅 하자.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적은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