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억을 만드는 스몰머니 투자법 - 초인 용쌤 유근용이 알려주는 소액 투자의 정석
유근용 지음 / 쌤앤파커스 / 2024년 8월
평점 :
예전에도 유근용님의 책은 몇권 읽었었다. 저자의 글이 워낙 진실성있게 느껴졌고 정말 열심히 노력하신게 느껴져서 많이 배우고 싶었다. 그래서 이번 신책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에 구성은 스몰머니로 빅머니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현재 사회에서 돈은 정말 중요하다. 수저 논란 부터 해서 보이지 않는 계급이 아니라 노골적으로 돈으로 계급을 나누기도 하는것 같다.
어디 아파트 살아? 부터 시작이다. 어느 동네, 어느 아파트, 자가인지 전세인지 이렇게 간단한 호구조사를 통해서도 대략적으로 가진 재산이 얼마인지 너무 쉽게 알 수 있다. 인터넷에 정보가 다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어느순간 주소를 물어보는것 조차 어려움을 느꼈다. 그런데 요즘 아이들은 이런대화를 흔하게 하고 부모님 직업을 이야기 하고 서로 서열을 정한다고 한다. 점점 각박해지는것 같지만 그게 현재 실상이기에 누구나 다 악착같이 돈을 벌고 있고 더 벌고 싶어 한다.
책에서는 먼저 스몰스텝으로 다양하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려준다. 조각투자, 앱테크, 은행,정부혜택을 이용한 적금등 작은돈이나 정책을 잘 이용해서 돈을 굴릴 수 있는 것들을 알려주고 그 다음엔 콘텐츠를 이용하여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수익을 얻는것을 이야기 한다. 스마트 스토어, 공유 숙박업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는데 마치 현재 시점에서 부업이나 사이드잡으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것들을 총 망라 한 느낌이다. 다 알려줬으니 선택은 독자들의 몫이다.
그리고 저자의 전문분야인 경매에 대해서도 나온다. 하지만 일반적인 경매책과는 다른느낌을 받았는데 여기에선 지분경매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룬다. 지분경매는 괜히 처치곤란일것 같기도 하고 사용하기도 어려울것 같아서 쳐다도 안봤었는데 다양한 방식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줬다. 저자도 그렇게 돈을 벌기도 했으며 여러 수강생들의 사례를 알려주기도 했다. 이런방법도 있구나? 하며 너무 재미있게 읽었다.
생각의 전환으로 경매시장에서도 틈새를 이용해 투자하면 소액과 단기로도 투자가 가능하구나 라고 느꼈고 더 자세하게 배우고 싶어졌다. 실행을 해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도전해야겠다.
부록으로 스몰머니르 빅 머니로 만드는 실천플래너가 함께 포함되어 있다.
나만의 계획을 세워 잘 기록해 봐야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적은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