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도 수익나는 주식차트 심리분석 보는 법 - 차트에 숨겨진 비밀을 알려주는 주식책
박영수.정동술 지음 / 율도국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록 개미투자자 일지라도 스마트한 개미가 되자. 

여러 사이트에 지금 사도 되나요? 이런 질문만 올리지 말고 이 책을 통해 차트를 보며 심리분석하는법을 배워보자.


요즘 주식투자는 필수인 시대가 왔다. 작은 금액부터라도 꼭 투자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너무 막막하기에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참 어렵다. 처음엔 주변에서 하는 이야기들을 많이 참고하게 되는데, 돈을 조금이라도 벌어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거나 아님 유튜브를 보면서 투자를 시작하기도 한다. 


물론 시작은 이렇게 할 수 있지만 내 피같은 돈을 남의 말만 듣고 투자를 계속 해 나갈 순 없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주식 공부는 어렵게 느껴지고 다른 일상이 바쁘기 때문에 역시 공부는 소홀하게 될 수 밖에 없다. 


나 또한 그랬다. 그냥 그렇게 투자해도 크게 잃은것보다 조금 수익도 나고 그랬다. 


맘 속에선 공부를 많이 해야한다고 생각이 들지만 너무 방법도 다양하고 차트를 보면 된다고 하는 사람부터 차트를 보지마라고 하는 전문가들도 있다. 


기본기가 없을땐 이리저리 줏대없이 흔들리다 조금 공부하려 해도 어려운말 투성이라 다시 책을 내려놓게 된다.


< 초보도 수익나는 주식차트 심리분석 보는법 > 이 책에서는 생각보다 차트를 보며 하는 설명들이 어렵지 않고 재미있다. 이미 몇년간 주식 거래를 해본 경험이 있기에 내가 느꼈던 부분들의 설명으로 의문점도 풀리기도 했다.


개미 마인드를 벗어나라고 이야기 하고 있는데 나는 아직 물타기와 손절의 습관이 있었다. 초보는 물타기로 위로받고 공포심에 손절로 망한다는데 와. .  공부를 하지않으면 장기간 주식거래를 하더라도 초보다!


부동산 공부를 할때 부동산은 심리다! 라는 말을 많이 들었다. 그리고 돈의 심리학 책을 보면서 사람들이 돈을 투자할때 욕망이나 공포같은 심리가 시장을 만들어 낸다는걸 느꼈는데 주식투자도 역시 같은 맥락이다. 심리다. 인간의 욕망과 탐욕, 공포를 차트를 통해 읽어내야 한다. 


주식 투자를 성공적으로 하고 싶다면 일반적인 정보 외에도 투자자의 심리를 파악해야 좀 더 정확한 결혼을 얻을 수 있다. 사실 나도 심리로 투자결정을 내린적이 많았던것 같다. 


이 책 한권을 읽으면 언제 매수하고 언제 매도해야 할지 좀 더 감이 올 것이다. 모든 상황은 언제나 같지 않기에 똑같이 대입할 순 없지만 주식시장이 흘러가는 맥락을 이해하고 심리를 읽을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적은 서평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