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이 다낭·호이안·후에 (2018) 인조이 세계여행 39
마연희 지음 / 넥서스BOOKS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다른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미리보는' 시리즈가 있는 다낭, 호이안, 후에!

베트남은 한 번도 가보지 못했던 터라 궁금했었는데,

책을 보는 순간 먹을 것도 많고, 가야할 곳도 많이 있다!

베트남 마지막 응우옌 왕조의 도읍지 후에,

참파 왕국의 성지 다낭,

17세기 해상 무역의 중심지 호이안!

딱 한줄로만으로도 도시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어서 취향별로 고를 수 있다.

이렇게 지역별로 설명이 잘 나와 있어서, 시간이 많이 없다면 지역의 특성을 보고서 골라서 가면 될 것 같다~

이왕 간다면 세곳의 매력을 다 느낄 수 있도록 넉넉하게 시간을 잡고 가보고 싶다.

날씨가 매우 덥다고 하니, 빡빡한 일정 말고 여유롭게 계획해야지 같이 간 일행들과 싸우지 않을 것 같기도 하고,ㅎ

참 고민이 많이 된다~

지금 12월~2월까지가 그나마 덥지 않다고 하니, 여행계획을 짜볼까 하는 생각이 든다.

계획을 짜기전에 참고하면 좋을, 

그리고 어김없이 나와주는 추천코스와 지역여행!

이번에는 가이드북 최초 자체 제작 맵코드 서비스가 들어있어서, 

베트남 여행시 매우 유용할 것 같다~


그리고 다낭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체험거리와 서핑, 에코 투어, 쿠킹 클래스가 들어 있어서 다양한 체험을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테마별로 즐길 수 있는 테마여행과 여행정보가 있다.

특별부록으로 들어있는 휴대용 여행 가이드북은 역시나 ENJOY만의 서비스가 아닐까 싶다~

미리 만나는 다낭

다낭 여행에서 꼭 해야 할 것들

세계6대 비치로 손꼽히는 미케 비치에서 서핑 즐기기, 

베트남 5대 쌀국수 한곳에서 먹어보기(북부 하노이식 퍼보, 다낭에만 있는 미꽝, 호이안의 까오러오, 후에의 매콤한 본보후에, 호찌민식 분짜), 

가장 베트남 스러운 천천히 걸으며 즐기는 호이안 올드타운,

호이안3대음식(꺼오러우, 화이트로즈,호안탄찌엔) vs 후에 3대음식(분보후에,반베오,넴루이)

구름속의 놀이동산으로 불리는 바나힐,

3대 유네스코 문화유산 탐방,

저렴한 가격의 마사지와 스파 즐기기 등 다양한 매력의 다낭여행이 있다.


다낭 호이안 후에의 대표적인 볼거리

미케 비치: 미국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5대 해변중 하나.

오행상: 서유기의 배경

호이안 올드 타운: 등이 켜지면 100년 전 모습을 볼 수 있다.

한강과 용교: 용교의 불쇼는 꼭 봐야한다.

미선 유적지: 참파왕국의 성지로 유네스코 문화유산.

선 휠: 아찔한 대관람차

다낭 대성당: 100년을 지켜온 다낭의 성징

하이반 패스: 다낭과 후에의 경계선이자 전쟁의 흔적을 담은 고개


다낭 호이안 후에의 음식과 음료

퍼보/퍼가: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베트남 쌀국수, 맑은 육수에 쌀국수로 담백하고 입맛에 잘 맞는다.

분보후에(분보훼): 베트남 중부 후에 지역에서 먹는 쌀국수, 매콤한 양념장을 넣어 먹는것이 특징, 칼칼한 맛이 난다.

분팃느엉: 돼지고기를 얹은 비빔 쌀국수, 차게 식힌 쌀국수에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와 민트,바질,숙주 등 생채소와 베트남식 튀김 만두인 짜조를 고명처럼 얹어서 느억짬이라는 매운 디핑 소스와 함께 먹는다.

까오러우: 일본 소바에서 유래된 굵은 면으로 돼지고기 비빔국수.

미꽝: 중부 꽝남지역에서 먹는 독특한 비빔쌀국수.

고이꾸온/퍼꾸온: 야채와 익힌 새우 등을 페이퍼로 싼 요리, 고소하게 튀긴 것을 좋아하면 짜조를 주문!

짜조: 다진 고기나 새우살, 버섯,쌀국수 등을 라이스 페이퍼로 싸서 튀겨 낸 요리, 고이꾸온을 튀긴 것.

반바오반박(화이트로즈): 부드러운 라이스페이퍼를 곱게 갈은 새우살을 넣어 만든 호이안식 물만두.

반호이팃느엉: 양념한 돼지고기 바비큐를 쌀국스 야채와 함께 소스에 적셔 먹는다.

카페 쓰어다: 진하게 내린 베트남 커피에 연유를 넣어 먹는다. 쓰고 진하고 달다.

느억미아: 사탕수수를 길거리에서 직접 짜서 파는 곳이 많다.


다낭 호이안 후에의 쇼핑 리스트

하오하오 라면: 베트남 대표라면

비폰 쌀국수: 베트남의 농심 격인 비폰사에서 나오는 쌀국수.

노니차&차류: 면역에 도움을 준다는 노니로 만든 차와 다양한 차는 선물용으로 좋다.

G7커피: 진한 커피믹스, 3in1은 커피,설탕,연유가 들어있고 2in1은 커피와 설탕이 들어있다.

루왁 커피 꼰쫀: 족제비 커피로, 베트남의 특산품.

달리치약: 미백치약으로 한국보다 60%이상 싸다.

열대 과일과 말린과일: 먹기 좋게 손질해서 판다. 과일은 한국으로 가져올 수 없다. 말린 열대과일은 100g에 2천원정도로 저렴하고 간편하여 선물하기 좋다.

쥐포&리얼 새우과자: 가격이 저렴하고 맛있다.

베트남 전통 도자기: 호이안 시장 근처에 많고, 손으로 그린 터치감이 있는 수제도자기.


추천코스

다낭&호이안의 알찬 일정의 4일,5일 코스와 다낭&호이안&후에 완전 정복 6일 코스,

그리고 테마로 나누어진 친구나 연인과 함께 가는 5일, 아이와 가는 다낭&호이안 여행 5일 코스, 부모님과 함꼐 가는 가족 여행 6일 코스가 있다.

다낭은 12월~2월을 제외하고는 더위와의 싸움이라고 할 정도로 날씨가 일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

무리하게 하루 종일 다니는 것보다는 가능한 오전에 다니고 오후에는 호텔에서 쉬는 일정이 좋다.

반일 또는 하루정도 차량을 빌려서 관광지를 다니면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지역 여행


다낭

휴양과 관광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완벽한 여행지로, 세계적인 리조트들이 미케 비치에 형성되어 있고, 한강을 따라 형성된 도시 중심에서 베트남의 일상체험을 할 수 있다.

골목의 맛집과 린응사와 다낭 대성당, 그리고 한 시장을 둘러보고,

바나힐 정상으로 가는 케이블카 체험도 있다.

책자에서 다낭은 시내워킹코스(6시간 구성)과 바나힐코스(12시간 구성) 코스로 소개되어 있다.


호이안

동베트남해 연안에 위치한 소도시로, 올드 타운은 국제 무역항의 모습이 잘 보존되어 있는 유네스코의 문화유산이다.

호이안의 추천 코스로는 호이안 올드 타운 워킹코스와 호이안 안방 비치 코스가 있다.

올드 타운 워킹 코스는 각가지 레스토랑과 박물과이나 고가 등을 함께 구경할 수 있다.

대부분 레스토랑과 카페에는 에어컨이 엇어서 2시간 이내의 일정으로 돌아보는 것이 좋고, 박물관이나 고가는 오후 5시에 문을 닫고, 야시장은 오후 5시 이후에 연다고 한다.

호이안 안방 비치 코스는 낮시간에는 안방 비치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오후에 올드 타운을 돌아보는 코스이다.

후에

베트남의 문화 수도로 가장 베트남 다운 곳이 후에라고 한다.

베트남의 역사적인 모습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베트남을 통일한 응우옌 왕조의 도읍지이자 마지막 왕인 바오 다위가 퇴위 할때까지의 수도이다.

이후 베트남전쟁으로 80%이상 도시가 파괴되었지만, 도시 곳곳에 베트남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후에는 왕릉+후에성 전일코스(9시간 소요)와 후에 시내워킹 코스(3시간 소요)가 있다.

후에에서 꼭 가봐야하는 황릉 3곳과 후에성 그리고 티엔무 사원을 관광하는 일정으로 체력소모가 크고, 이동거리가 있어서 아침 일찍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후에 시내 워킹 코스는 후에 시내와 여행자의 거리를 걷는 코스로, 오후 5~6시쯤 돌아보는 것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