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조조전 1 - 농단의 시대, 흔들리는 낙양성
왕샤오레이 지음, 하진이.홍민경 옮김 / 다연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작스런 정변

고향으로 쫓겨난 조조

낙양으로 돌아오다

술자리에서 만난 원소

정치범을 구하다

조숭소매를 걷어붙이다

살인하다

관직에 나가다

정계의 대원로가 조조를 낙점하다

 번째 살인낙양성을 뒤흔들다

도성에서 쫓겨나다


유비,관우,장비가 아닌 조조의 관점에서 보는 삼국지는 신선했다.
다른 삼국지에서는 조조는 조연급의 배경인물인데왕샤오레이가  삼국지 조조전에서는 조조가 주인공이기에  상세하고 전반적인 이야기가 나온다.
사실 조조에 대해서는 모사책략가 정도로만 알고 있었다.
가정사나 살아온 환경인간적인 모습을 삼국지에서 본다는 것은 상상도   없었다.(삼국지가 워낙에 많은 인물들이 나오고 역사적인 일이 많아서  거라고 생각해본다)
삼국지 조조전은  15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편에서는 조조의 가정사와 인간적인 모습을   있도록 작가가 표현하였다.
기존의 삼국지보다 훨씬 많은 조조의 모습을 보아서,
새롭기도하고 지금까지 앞면의 역사적인 모습을 보았다면,
삼국지 조조전에서는 비스듬히 역사를   있는 기회가 되었던  같다.


단조롭지만명확한 주제


다만 내가 읽었을 아쉬운 점은 

작가가 우리나라 사람이 아닌 '왕샤오레이중국의 작가라 그런지

아니면 배경이 그래서 인지 한문이 많이 나온다.

그래서인지 눈에  안들어오고앞부분에서는 버벅거리면서 읽게 되는 것이 있어서 속도가  나지 않았다.



가장 완벽한 조조를 알고 싶다면


아직 1권만 읽은 상태라서 책에 대해서,조조에 대해서,
전반적인 평가를 하고 말을 하기에는  알지 못하고 말하는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그래서 급하게 평가하고 싶지는 않다.

가장 조조에 대해서 철저하게 검증한 작가이기에,
조조를 알고 싶은 사람이 읽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