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때문에 회사 가기 싫어 - 꼴 보기 싫은 직장 내 진상 대처법
고바야시 에치.고바야시 에치 감수, 조미량 옮김 / 넥서스BIZ / 2017년 1월
평점 :
절판


나부터 알고 보자

얍삽의 끝판왕 '민폐' 대처법

전형적인 '밉상'대처법

이해 불가 '사차원' 대처법

마음이 맞지 않는 사람들, 

더군다나 여러 성향의 사람들...

가족들보다 더 많이 보는 사람들이 ,직장에서 보는 사람들이다.

그들과 성격이 맞지 않다는 것은 내가 혹은 그들이 문제가 있다는 것인데,

내가 바뀔 수 없다면, 그들이 바뀔 수 없다면,

피하거나 대처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인것 같다.

특히나 책이 딱딱하게 설명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심리책처럼 나의 성향을 알아보고, 

그거에 따라서 보게되니까 더 재밌고 눈에 잘 들어 오는 것 같다.

여유가 될 때, 잠깐 보면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책인 것 같다:)


1장 얍삽, 그리고 민폐의 사람들

관심있는 것에는 적극적이지만, 문제가 생기면 나몰라라하는 사람,

해결할 수 없는만큼의 많은 일을 가지고 있는 사람,

술자리의 험담을 상사에게  일러바치고, 앞에서는 아부하는 사람,

실패는 나의 탓이 아니고 주변의 탓인 사람,

싫은 사람의 악담을 퍼트리는 사람,

요령 피우고, 좋은 성과만 원하는 사람,

모든 것을 자기에게 유리하게 해석하는 사람,

일은 그만두지만, 성공적인 성과를 가로채는 사람.


2장 밉상의 사람들

권력자 복종형이지만, 앞에서만 좋은 척하는 거래처 담당자,

작은 실수는 지적, 책임은 회피하는 사람,

기분파 사람,

규칙에 집착하는 사람,

설교와 지시를 좋아하는 사람,

주변에 평판에 따라 방법을 바꾸는 사람,

분위기를 위해 모든 것을 말하는 사람,

전례가 없으면 OK하지 않는 사람,

남의 힘을 빌려 출세하는 사람,

꼬투리만 잡는 사람.


3장 이해불가 한 사람들.

잘 잃어버리고, 칠칠 맞지만 주변을 자신을 자신의 세계로 끌어들이는 사람,

비극의 주인공처럼 구는 사람,

변명을 반복하고 자신의 평가를 묻는 소심쟁이,

남을 무시하는 사람,

두고두고 괴롭히는 사람,

실수를 인정하지 않는 사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