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완벽한 1년
샤를로테 루카스 지음, 서유리 옮김 / 북펌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리를 쓴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을 가득히 써놓은 다이어리.

그리고 다이어리를 통해서 벌어지는 이야기라니 너무 흥미진진했다.

사람의 시간이 점점 같아지는 것도 두근두근,

만날 생각을 하는 것도 두근두근,

부모와 자식간의 사랑과 남녀의 사랑과 이별 이야기는 감동이,

그리고 내가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를 생각해보고,

나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 있는 좋은 책이였다.

다시 돌아오지 않는 과거이지만,

앞으로의 미래를 위해서 나도 나의 완벽한 1년을 위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고,

나의 미래를 설계 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나단과 한나.

다른 날짜와 다른 시간으로 시작하여 서서히 밝혀지는 사람의 비밀스러운 이야기.

서로 다른 시공간에서 서로 두사람의 같은 날짜와 시간이 같아지는 것으로 흘러간다.


요나단은 1 1 새해 첫날

새벽에 조깅을 하다가 자전거 손잡이에 달린 가방의 다이어리를 발견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낡은 다이어리의 주인을 찾아주려고 했으나,

찾지 못해 안에 다이어리를 읽는다.

첫장에는 당신의 완벽한 1년이라고 적힌 글귀와 함께

한해에 해야 일들을 읽게 된다.

그리고 다이어리를 읽으면서,

글씨체가 어머니의 것과 비슷하다는 생각과 함께

어린시절 부모님의 이혼으로 헤어진 어머니를 떠올리게 된다.


여주인공 한나는 친구와 어린이 놀이방을 개원한다.

바쁜와중이지만, 남자친구 지몬에게 청혼을 받기를 원했지만, 이별을 통보 받고...

지몬이 암을 선고 받았기 때문임을 한나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지몬을 위한 이벤트를 시작한다.


요나단, 한나, 지몬 세사람의 이야기와

모든 이야기의 중심이 되는 다이어리.

다이어리의 주인이 누구인지에 대한 궁금증과 어떤 사연이 있는지:)

이후에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상실감과 다른 사랑을 만나는 과정을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