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와 사랑에 빠지는 여행법 (북부) - 당신이 몰랐던 숨겨진 프랑스 이야기(멋과 문화의 북부) 프랑스와 사랑에 빠지는 여행법
마르시아 드상티스 지음, 노지양 옮김 / 홍익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도도한 파리와 첫인사를 나누는 방법

프랑스가 선사하는 10번의 생애 최고의 순간

프랑스 여자들이 삶을 사랑한 방식처럼

시간이 들려주는 프랑스 이야기에 홀리다

느끼고, 맛보고, 다시 사랑에 빠지고

나의 이야기.

여행을 좋아하지만

유럽은 가기 힘들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특히나 프랑스..?

파리, 에펠탑, 베르사유궁전, 와인, .. 이런것들이 유명하지만, 특히 프랑스 하면 파리만 기억되는 것도 그렇고너무나 호불호가 갈라지는 이기에 쉽게 가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다.

우리나라도 서울외에 부산,경주,목포,광주,강릉,인천 , 여러곳의 유명한 장소들이 많은데, 외국도 똑같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컸었다.

그것을 북부와 남부로 나누어서 정리 놓은, '프랑스와 사랑에 빠지는 여행법(프랑스 북부)' 내가 원하는 여행이 있었다.

북부의 대표적인 파리, 그리고 베르사유 궁전이 유명한 일드프랑스, 지베르니, 스트라스부르, 알자스, 노르망디, 브르타뉴, 생말로, 맹시, 낭시, 랭스 유명한 곳들을 주제별로 나누어서 이야기를 풀어주었다.

그리고 알고 있던 장소뿐만 아니라 그냥 지나갈 있었던 곳들도 나와 있는고,

시장, 축제, 박물관, 미술관성당, 공원 등등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골라보는 재미도 있었다.

특히나 장소에 대해서 어떻게 보면 예쁘고, 특색에 맞게 있는지,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고, 어떤 영화에서 나왔는지

어떤 모습을 가지고 기억이 되고 있는 지를 있었다.


정말이지 한눈에 보는 프랑스 북부의 모습과 역사와 재미있는 스토리 책인 같다.

나중에 프랑스를 간다면, 책에서 알려준 좋은 Tip 함께 북부의 구석구석을 구경할 있을 같다.


1 도도한 파리와 첫인사를 나누는 .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에펠탑

겨울날의 에펠탑 내부에 아이스링크장이 있고, 작은 미니어처잔에 샴페인을 주는 미니바도 있다니..

에펠탑을 있는 꿀팁의 장소와 장소들에서 찍은 사진들.

마리앙투아네트 왕비의 이야기와 베르사유 궁전의 역사, 그리고 가이드 없이 때의 관람법(전자책과 바이크어바웃투어) 친절하게 알려주었다.

정신없는 가운데서 여유를 느낄 있는 파리의 튈르리 정원

수만명의 사람들이 다녀가는 루브르박물관, 그곳의 13명의 여인들(주제를 잡고 구경을 한다면 많은 기억에 남을 )

이렇게 모르는 사실도, 파리에 유명한 말고도

좋은 장소도 많이 있었다니

정말 감탄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2 프랑스가 선사하는 10번의 생애 최고의 순간.

인위적인 것이라고는 찾을 없는, 꽃의 정원과 물의 정원으로 이루어진 모네의 정원,

크리스마스에 스트라스부르에서 열리는 10개의 시장(역에서 나누어주는 지도) 축제,

9월이 제철인 '퀘치' 그것을 먹고 있는 알자스의 와인길,

그리고 9월에 열리는 벼룩시장과 골동품 시장에서 주의해야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낭시,

이렇게 멋지고 훌륭한 정보를,

그곳의 이야기와 특산품과 멋진 장소를 있는,

정말 가보고 싶은 장소이다.


3 프랑스 여자들이 삶을 사랑한 방식처럼.

'에디트 피아프' 장밋빛 인생이라는 곡으로 유명한 여가수의 파란만장한 삶과 인생을 느낄 있는 에디트 피아프 박물관,

이름만 들어도 있는 퀴리부인 박물과,

나폴레옹과 조제핀의 사랑을 느낄 있었고, 그녀의 마지막 장소인 뤼에유 말메종,

지금도 흔치 않은 부르고뉴의 여성 와인 제조업자들.

프랑스에서도 생각보다 많은 유명한 여성들이,

그리고 남자들의 세계에 도전장을 내어,

새로운 개척로를 만든 여성들이 있다니 놀랍고

존경스럽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4 시간이 들려주는 프랑스 이야기에 홀리다.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고, 죽기전에 가봐야할 세계의 여행지 50중의 '루아르 고성',

홀로코스트에서 학살당한 시민들을 기억하고, 프랑스라는 나라의 반성문인 '홀로코스트 기념관',

루이 16세가 마리 앙투아네트에게 주기 위해 낙농장을 만든, 하지만 그녀는 프랑스혁명이 터져서 제대로 사용해보지도 못했던 '랑부예 ',

선돌과 고인돌 3000개가 있고, 절로 겸허해지는 브르타뉴의 '카르나크 열석'.

모든 것이 그냥이 아니라,

스토리가 있어서 멋지고 아름다운 프랑스.


5 느끼고, 맛보고, 또다시 사랑에 빠지고.

파리의 다양한 종류의 그리고 각기각색의 200개가 넘는 박물관,

여자들을 아름답게 만들어줄 명품 란제리 가게들,

말보다 향이 먼저, 여성을 완벽하게 만들어주는 향수, 부티크 순례,

그리고 작가의 쇼핑 천국에서 사야할 구매리스트까지:)

다양하게 보고, 즐기고, 느낄 있는

프랑스 북부여행이 아니었나 싶다.


#1 다양한 축제.


#2 숨은 볼거리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