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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팔지 막막할 때 읽는 카피 책 - 기획자, 마케터, 광고인, 셀러라면 꼭 알아야 할 팔리는 글 작성법
톰 올브라이튼 지음, 정윤미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5월
평점 :
광고 카피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할 목적으로 쓴다.
그래서 카피라이터는 남들의 마음을 움직여야 하는 것이다.
글보다는 말로 표현해야한다.
짧은 시간내에 바로 보일 수 있도록.
내가 처음 봤던 카피라이터의 직업을 가졌던 드라마는 대행사다.
치열하게 보여주는 현실이지만 짜릿한 내요잉 있었다.
카피라이터로 성공하는 것은 쉽지 않아보였다.
그래서 궁금했다
어떻게 시작할 수 있는 것일까 카피라이터라는 직업은.
팔리는 카피를 작성해야한다.
팔리는 카피 3단계 방법
- 계획하기
무엇을 팔것인지 서비스를 파악해야한다.
팔기우한 것이 카피라이터라는 것을 알아야한다.
그래서 경험을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눠야한다.
무엇을 팔것인지 알아야한다.
직접적인 제품이 아니라 소리와 특징을 팔아야한다.
누구에게 팔 광고인지 파악해야한다.
그래야 타켓에 맞춰서 카피를 할 수 있다.
- 작성하기
눈길을 사로잡는 문구는 한 문장으로 끝내야한다.
있는 그대로를 표현하고, 호기심과 기억을 이끌어내야한다.
아이디어 구성도 순서에 맞춰서 작성해야한다.
- 광고 카피 업그레이드하기
카피라이팅의 창의성에는 문제해결이라는 목적이 있다.
새로운 조합으로 아이디어를 만들어야 한다.
대조시키거나, 웃음을 유발해야한다.
카피라이터는 단순한 글을 쓰는 사람이 아니다.
마음을 움직이는 글을 쓰는 사랍이다.
짧은 한문장으로 물건을 팔 수 있는,
감정을 움직이는 사람이 되어야한다.
긴 A4용지의 글도 줄이고 줄여서, 한 줄의 문장으로 줄여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포인트를 찾아야 하는 것이다.
사진도 똑같은 원리로 찍는다.
줄여야 더 좋은 사진이 되듯,
카피라이터의 글도 마찬가지다.
줄이고 줄여서 기억에 남는 한문장을 작성하는 것이,
좋은 카피라이터가 되는 길이다.
아직은 시작하는 중이라 부족하지만, 카피라이터가 되기 위해서 연습중이다.
어떻게 팔지 막막할 때 읽는 카피책은
카피라이터가 되기 위해서 기본서로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카피라이터를 꿈꾼다면 한번쯤 읽어보면 어떨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