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써 볼까?
김도현 지음 / 모모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읽기에 관심도 많지만, 


책을 써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어릴 때부터 독서를 좋아했기에


자연스럽게 글쓰기에도 관심을 갖고 있었던 것 같다.



하지만 전공을 문과가 아닌 공과로 선택하고,


취업도 그쪽으로 하다보니 쉽지 않았던 것 같다.


사회생활이 익숙해질 무렵 다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여전히 글쓰기가 하고 싶었다.


하지만 어떻게 무엇을 시작해야할지 몰라서 막연했는데,


에세이 써볼까라는 모모북스의 책을 읽을 기회가 생겼다.



수많은 장르 중에 에세이는 아마 주제를 정하기가 그나마 수월하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


그래서 에세이를 선택한게 있었는데,


책에서는 에세이가 아니여도 다양한 주제를 잡는 방법도 알려주었다.



주제를 정하는 방법부터


말머리 끝맺음에 대해서도 어떻게 써야하는지 제시해 주고 있다.


글은 결국 재미가 있어야 사람들이 읽는다.


주제와 맞는 글의 내용.


재미있는 글과 문장.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글.


읽기 편한 문단의 구성.


이 모든 것이 들어있어야 나만 읽는 글이 아니라,


다른사람들도 공감하고 읽을 수 있는 글이 되는 것이다.



글을 쓰고 검토해줄 멘토와 멘티가 구성되면 더 좋다.


그래야 내 글의 장점과 단점을 보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만의 문체를 갖는다는것은


나만의 고유한 문체가 생기는 것이다.


글만 보더라도 아 누구작가구나 하는 감이 오기때문이다.



글은 쓰면 쓸수록 늘어간다고 한다.



그동안 나만을 위해 에세이를 썼다면,


에세이 쓰기 안내서로 나만의 에세이 써보기를 도전해보고 싶다.


방식을 바꾸어 다른사람들도 함께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에세이를 써보는 건 어떨까하는 생각만 해도 즐거워진다.



아직은 책을 읽으면서 파악하는 단계이지만,


조금 더 노련해지면 언젠가는 나의 에세이가 책으로 발행되는 날이 오지 않을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